본문 바로가기
맛집

사당역, 깔끔하고도 든든한 한 끼 식사! [면장의 밥상]

by 혁꿀이 2021. 10. 30.
반응형

[면장의 밥상] 외관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지하철 2호선 4호선 사당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면장의 밥상'이다. 역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다. 자칫 체인점처럼 보이는 이곳은, 사당점으로만 운영되는 본점이다. 사당역에서 간단히 혼밥을 할 곳을 찾다가 우연히 들어가게 된 이곳은, 깔끔하고 든든하게 혼밥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혁꿀이와 함께 괜찮은 가격에, 제법 괜찮은 구성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면장의 밥상'으로 떠나볼까? 

[면장의 밥상] 내부

이곳의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쾌적하다. 깨끗하게 관리가 잘된듯한 느낌을 받아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점심시간이 지난 이후에 간 터라 손님은 많이 없었다. 하나 기억에 남는 건, 아르바이트생분들이 친절하셔서 더욱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단 점이다. 자리에 앉으면 물을 가져다주신다.

[면장의 밥상] 메뉴판

이곳은 꽤나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한다. 일단 가게 이름처럼 '면 장인'이 만든 '면장 국수'가 있고 그 외에도 비빔국수와 돈가스, 비빔밥, 돈가스, 해장국, 국밥 등도 준비되어있다. '곁들임 메뉴'들도 존재하는데, 양이 많을까 봐 곁들임 메뉴는 주문하지 않았다.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불고기+면장 국수(7500원)'을 주문하였다. 그래도 처음 방문인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면장 국수'를 먹어봐야 하지 않겠는가!

반응형

[면장의 국수] 밑반찬

주문을 하자마자, 직원분께서 밑반찬을 가져다주신다. 싱싱한 풋고추 한 개와 쌈장, 단무지, 김치 등을 가져다주신다. 리필 바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곳은 가게의 청결 관리가 잘되어있다. 부족한 반찬은 리필 요청도 가능하다.

[면장의 밥상] 면장국수

일단 좋았던 건,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금세 메뉴가 나온다는 점이다. 즉, 회전율이 빠르다. 이러한 종류의 국수 같은 음식은 보통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금방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사당 근처에서 빠르게 식사를 하기 위한 분이라면 이곳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일단, 맛은 백종원 아저씨의 '미정국수'의 멸치국수와 비슷한 맛이다. 깔끔하고도 깊은 육수와 더불어, 양이 꽤 많아서 정말 든든했다. 화려하거나 특별한 고명 없이, 유부와 당근. 쪽파가 전부였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국수였다. 어쩌면 누구나 '알고 있는' 맛이지만, 그 맛을 잘 지켜낸 국수라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면장의 밥상] 불고기

불고기는 양이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니다. 비유하자면 '육쌈냉면'에서 냉면을 시키면 주는 숯불고기 정도의 양이랄까? 그래도 국수의 양이 꽤 많아 곁들임 용으로는 양이 딱 알맞았던 것 같다. 불고기는 양념 맛이 잘되어있어서 맛있었고, 꽤나 짭조름한 편이었다. 삼삼하고 깊은 국수와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아삭아삭 씹히는 파의 식감도 좋았다.

서울 사당역 [면장의 밥상] 총평 (★★★☆)

특별할 건 없지만, 딱 기대한 만큼의 생각한 만큼의 깔끔하고도 든든한 식사를 하고 올 수 있는 편안한 맛집!
●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7길 83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30

● 전화번호 : 050 - 71359 - 9249

● 주차 : X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