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 분당, 확장 오픈한 "쌀국수와 월남쌈집" [포하임]

by 혁꿀이 2021. 11. 11.
반응형

[포하임]

오늘 방문한 곳은 혁꿀이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쌀국수' 전문점이다. 지하철 분당선 서현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접근성이 좋다. 역에서도 가깝고, 찾아가기에 까다롭지도 않다. 이곳은 필자가 어렸을 때부터 방문했던 곳인데, 1층에 위치하고 있었던 가게가 지하로 확장 오픈을 했다. 다시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가게라 깔끔하고 쾌적하다. 그럼 혁꿀이와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포하임] 간판

'포하임'이란 브랜드는, '포메인'과 더불어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 꽤 오래된 대표적인 쌀국수 브랜드이다. 요즘에야 쌀국수집이 굉장히 많아졌지만, 예전엔 쌀국수집이 몇 개 없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이곳이다. 2004년도부터 시작된 가게니 벌써 15년이 넘은 내공 깊은 쌀국수 전문점인셈이다.

[포하임] 메뉴판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한다. 필자도 처음 쌀국수집에 방문했을 때, 메뉴가 너무 많아 뭘 먹어야 할지 고민했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메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애피타이저, 볶음밥, 국물 있는 쌀국수, 국물 없는 쌀국수 네 가지로 나뉜다. 토핑이나 재료만 다를 뿐 기본적인 육수나 소스는 비슷하기 때문에 사실 먹다 보면 그것이 그것이고 다 맛있다. 필자는 베트남 음식 중에서 쌀국수를 제외하고 제일 좋아하는 것이 바로 베트남식 부침개인 '반세오'와 '월남쌈(스프링롤)'인데, 오늘은 '월남쌈 커플세트'로 주문하였다. 월남쌈과 쌀국수 두 그릇이 함께 나오는 구성으로 가격은 32000원이다.

[포하임] 테이블 세팅

[포하임]은 테이블마다 칠리소스와 해선장 소스가 구비되어있다. 쌀국수나 쌈을 먹을 때 없으면 아쉬운 소스들이다.

반응형

[포하임] 밑반찬 세팅

사진 속에 보이는 숙주와 양파절임은 쌀국수를 시킬 때 나오는 구성이다. 그 외의 라이스페이퍼나 땅콩소스, 피시소스는 월남쌈을 시켰을 때만 나오는 구성이다. 이 사진 속에 보이는 모든 것들은 무료 리필이 가능하다!

[포하임] 미니 쌀국수

쌀국수는 면만 금세 데치고 육수를 부으면 되기 때문에, 조리시간이 상당히 빨라 금세 나온다. 우선, 첫 번째로 나온 '미니 쌀국수'이다. 세트메뉴에 포함된 쌀국수의 양이 그리 많지는 않은 편이다. 그래도 월남쌈이 양이 꽤 큰 편이라, 미니 쌀국수로도 충분하다. 혹 양이 아쉽다면, 면추가를 할 수 있는데 면추가는 3000원이다. 일단 이곳의 쌀국수는 육수가 참 깊다. 앞서 나온 숙주와 양파절임을 기호에 맞게 쌀국수에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기가 막힌 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나 고수, 칠리소스 등을 넣어먹어도 맛있다.

[포하임] 월남쌈

그리고 오늘의 메인 메뉴인 '월남쌈' 등장이다. 일단 신선한 채소를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최애 메뉴 중 하나이다. 사진 속에서 볼 수 있다시피 당근, 단무지, 파프리카, 숙주, 팽이버섯, 무순, 파인애플, 날치알, 절인 양파, 삶은 새우, 깻잎, 계란지단, 적상추, 양상추, 토마토, 고기 등 다양한 채소들이 나온다. 기호에 맞게 라이스페이퍼에 토핑들을 얹어서 피시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는 쌈이 완성된다. 세상에는 여러 쌈요리가 있지만, 필자는 그중에서 단연 월남쌈이 가장 맛있는 요리라고 생각한다. 맛있는 베트남 요리를 먹어보고 싶은 사람은 이곳 [포하임]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경기도 분당 [포하임] 총평 (★★★★☆)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210번 길 20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00

● 전화번호 : 031 - 706 - 4351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