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 찾았다! 새로운 한정식 맛집!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

by 혁꿀이 2022. 4. 26.
반응형

[해누리] 간판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혁꿀이를 단숨에 단골로 사로잡은 한정식 전문점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이다.
이곳은 지나다니다가 몇 번 본 곳으로 언젠가 가봐야겠지 생각하다가 우연히 들리게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하고 온 식당이다.
이곳은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분당선 정자역에서 가까우나, 위치상의 이유로 대중교통보단 자차를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그럼, 혁꿀이를 감동시킨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으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해누리] 메뉴판

'정식' 메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나, 테이블에 앉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식 메뉴를 즐기고 있었다.
필자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누리 정식(19000원)'을 주문하였다. 1인에 19000원이면 일반 한정식집이나 백반집에 비해서는 제법 값이 나가는 편이지만, 상차림을 받으면 그 값을 톡톡히 한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이 많아 내부는 찍지 않았지만, 테이블마다의 거리도 널찍하고 무엇보다 좋았던 건 깨끗하고 쾌적했다.

[해누리] 해누리 한정식

이 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해누리 한정식'이다.
메뉴판에 쓰여있기로는 제육볶음과 고등어구이, 그리고 제주 금게(양념) 등이 나온다고 되어있는데, 오늘은 제주 금게가 아니라 간장게장이 나오더라.
사진에서 볼 수 있다 시피 반찬 하나하나가 정갈하며 맛있다.
버섯튀김부터 가지구이, 황태구이, 잡채, 샐러드, 취나물, 젓갈, 김치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나온다
메인 메뉴인 제육볶음, 고등어구이, 간장게장을 제외한 나머지 메뉴들은 모두 리필이 가능하다.
가게 중앙에 샐러드바가 있으므로, 원하는 만큼 양껏 가져다 먹으면 된다.
이렇게 반찬이 하나하나 맛있는 한정식집에 가는 날이면 과식하기 마련이다.

반응형

[해누리] 제육볶음
[해누리] 간장게장

필자는 세 명이서 방문했는데, 간장게장은 6조각이 나왔다. 간장게장은 밑반찬으로 나올만한 수준이 아닌, 간장게장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을법한 맛이었다. 그만큼 맛있었고 살도 두툼했다. 간도 잘되어 있어서 간장은 밥에 비벼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었다. 

[해누리] 고등어구이
[해누리] 돌솥밥

이곳의 특징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노란 돌솥밥이다. 강황으로 지은 이 밥은, 예로부터 임금님이 즐겨먹었다고 한다. 밥은 뭐니 뭐니 해도 돌솥밥으로 먹는 게 최고인 것 같다. 갓 지은 밥을 따라올 수 있는 밥은 없다.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 총평 (★★★★★)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06
※ 전화번호 : 031 - 8039 - 5332
※ 영업시간 : 11:00 ~ 21:00
※ 주차 : 가능
※ 휴무 : 없음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