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도림, 건강한 한식 반상 [찬장]

by 혁꿀이 2021. 5. 25.
반응형

2021년 5월 22일 토요일,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신도림 현대백화점 푸트코트에 입점해있는 <찬장>. 이곳은 건강한 한식 한상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백화점에 입점해있는만큼 그다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은 있다. 깔끔하고도 정갈하게 반상이 나온다.

[찬장] 메뉴판

여러 종류의 한식이 준비되어있으며 가격은 1인분 기준 1만 원대~로 구성되어있다. 필자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콩비지찌개와 무청 시래기밥'과 '고등어구이'를 시켰다. '고등어구이 반상'은 11900원이지만, 고등어구이만 단품으로  9500원에 주문 가능하다.

[찬장] 기본세팅

이곳의 식사는 한상차림으로 한꺼번에 나오는터라, 주문을 하면 물만 가져다주신다. 물을 마시며 기다리다 보면 금세 한상을 가져다주신다.

[찬장] 콩비지찌개와 무청 시래기밥

정갈한 한상이 나왔다. 우선, 밥양은 일반 공기밥의 3분에 2 정도 되는 양이다. 어쩌면 조금 부족할수도 있지만, 걱정 마시라!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밥추가가 가능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밥 추가를 할 경우에는 시래기밥이 아닌 일반 밥을 가져다주신다. 또한 사진에 보이는 모든 메뉴는(단, 콩비지찌개를 제외한) 모두 리필이 가능하다. 밑반찬은 계란찜, 김과 간장, 어묵볶음, 김치, 오이장아찌로 구성되어있으며 매일 조금씩 밑반찬의 구성은 바뀐다. 밑반찬 또한 소박하게 나온다. 즉, 이곳은 전체적으로 양이 적은편이니 부족한 사람은 마음껏 리필을 하도록 하자.

[찬장] 고등어 구이

고등어구이는 잘 구워진 일반 고등어 구이다. 동네 백반집에 가면 '고등어구이 백반'이 8-9000원대인데, 고등어만 딸랑 9500원에 판매하니 조금은 비싸게 느껴졌지만 '백화점이니까~!' 하며 맛있게 먹었다. 고등어는 신선하며 비리지 않았다.

클리어!

개인적으로 필자에겐 양이 적어, 밥과 밑반찬들을 추가하여 먹었다. '건강한 밥상'을 추구하는것처럼 전체적으로 간도 삼삼하고, 맛있었다. 하나 아쉬운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백반이나 한상차림보다는 구성이 덜 알차다는 것이다. 그래도 신도림 현대백화점 푸드코트에 몇 안 되는 한식집이니, 한식을 먹고 싶은 사람이라면 들려볼 만하다.


서울 신도림 [찬장] 총평 (★★★☆)
백화점 내 푸드코트는 기본 1인분에 1만 원 이상의 식사들이 대부분이다. 그런 점을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과 구성이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진 않는다. 그러나 백화점 구경을 하다가 허기질 때, 한식이 땡길때 한 번쯤은 들려볼 만하다. 서비스도 친절하고 무엇보다 맛있다. 정갈한 한식 반상이 먹고 싶은 사람은 이곳을 한번 들려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지하 2층
● 영업시간 : 11:00 ~ 21:00 , 금토일은 21:30까지 
● 전화번호 : 02 - 2210 - 9742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