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꿀이와 "맛집" 여행! 맛있으면 0칼로리!

경기도 성남, 시범단지 밥집 [원조집 시골밥상]

by 혁꿀이 2021. 4. 2.
반응형

 

원조집 시골밥상 외부

 

21년 4월 1일, 일을 마치고 지인과 함께 들른 '원조집 시골밥상'. 서현동 시범단지에 위치한,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백반집이다. 시범단지 우성프라자 2층 식당가에는 꽤 괜찮은 식당들이 즐비해있다. 어렸을 적 어머니가 식사 준비를 미처 못할 때면, 이 곳 식당가에서 밥을 먹은 기억이 종종 있다. 그렇기에 내겐 어렸을 적 추억이 담긴 공간이랄까? 가게 내부나 외부는 단출하지만, 맛은 평범하지 않다. 어머니가 해주신 따듯한 집밥이 생각나는 맛이다.

 

 

원조집 시골밥상 내부

 

원조집 시골밥상에는 좌식테이블과 입식테이블이 모두 존재한다. 내가 편한 곳에 앉아 바로 주문을 하면 된다. 이곳은 메뉴판이 따로 없다. 1인 백반(8000원)이 메뉴의 전부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인원수만 말씀해드리면 아주머니께서 바로 식사를 준비해주신다.

 

 

원조집 시골밥상 상차림

 

백반은 금방 나온다. 약 5분 내외의 시간을 기다리면 푸짐한 한 상이 차려져 나온다. 김치, 깻잎조림, 나물, 무생채, 콩나물, 찐 양배추와 쌈장, 오이지, 김자반 무침 등. 그리고 메인 메뉴인 된장찌개와 폭탄 계란찜, 1인 1 굴비까지. 메인 메뉴를 제외한 모든 밑반찬은 무료 리필이 가능하다. 메인메뉴와 공깃밥은 추가 요금을 내면 더 먹을 수 있다.

 

 

보글보글 끓고있는 된장찌개와 계란찜

 

원조집 시골밥상 총평 (★★★★☆)

이 곳은 반찬 하나하나가 맛있다. 그것이 내가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다고 했던 이유이다. 소소한 집밥이 생각날 때마다 들리는 이 곳. 단돈 8천 원이면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곳은 1인 식사도 가능하니, 알아두도록 하자. 여기 '원조집 시골밥상' 옆집에도 비슷한 '원조 할머니 시골밥상'이 있는데 차이점을 굳이 따지자면, 밑반찬의 종류들과 맛이랄까? 내 경험상 두 집 다 맛있으니 기분에 따라 원하는 곳에 들어가 보면 된다. 나는 두 집 모두 단골이다.

 

경기도 성남 시골밥상

주소 : 서현동 95 우성프라자 2층

전화번호 : 031 - 708 - 6663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주차 : 가능(우성프라자 주차장 있음. 단, 주차증에 확인도장 받아야함)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