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성남, 숨쉬는 베이커리 [한옥 베이커리 카페]

by 혁꿀이 2021. 3. 31.
반응형

근사한 '한옥 베이커리 카페'의 외부

21년 3월 30일 화요일, 저녁 식사를 마치고 들른 한옥 베이커리 카페. 독특한 외관 때문에 오며 가며 눈에 띄던 곳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방문할 수 있었다. 근사한 한옥으로 되어있는 외부와는 달리, 내부는 생각보다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우리는 이곳을 입장하는 동시에 실제 크기의 커다란 말 조각상을 만나볼수 있다.

 

한옥 베이커리 카페의 내부

아주 큰 조각상이 카페 내부에 존재한다. 크기는 실제 말 크기와 동일한 정도. 말머리 위엔 조명기가 설치돼있는 걸로 보아 사실은 조각상이 아니라 조명등인 셈이다. 그리고 말 뒤에는 테라스도 존재하는데, 이 곳 '한옥 베이커리 카페'는 밖에서도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수 있다. 저녁이 지나 쌀쌀했던 탓인지 밖에서 즐기는 사람은 없었다.

 

2층으로 가는 길

이 곳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층은 '예약 운영제'를 실시하고 있다. 2층에서 카페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꼭 미리 매장에 문의하여 예약하도록 하자.

 

먹음직스러운 빵들

제과점 못지않은 빵들과 케이크, 디저트류도 존재한다. 이 날은 저녁을 너무 먹은 터라 배가 불러 빵 종류는 즐기지 못하고 치즈케이크와 아메리카노로 소화를 시켰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빵을 꼭 즐겨보도록 하자. 매장 입구에 '하루 3번 숨 쉬는 베이커리, 19종을 직접 구워냅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매일 09시, 12시, 17시에 빵을 구워낸다고 하니 시간에 맞춰 방문하여 신선하고도 갓구운 빵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뉴욕 치즈 케이크와 아메리카노
한옥 베이커리 카페 메뉴판

가격과 맛은 기존 브랜드 카페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 정도이다. 식사 이후의 티타임은 적어도 나에겐 필수적이라, 티타임에 돈을 지불하는 것은 아깝지가 않다.

 

맛보기용 식빵(시식용 식빵)과 잼

메뉴판 옆에는 맛보기용 식빵과 잼이 존재한다. 한입 크기로 잘린 식빵과 잼들을 판매 홍보겸 맛볼 수 있게 놔두는데, 이곳의 빵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이곳의 식빵은 정말 맛있었고. 특히 과일잼은 과일 함량이 높은 것이 단번에 느껴지는 맛이랄까? 과일 알갱이들이 톡톡히 씹히는 잼은 정말 맛있었다.

 

어둑어둑 해진 외부

한옥 베이커리 총평 (★★★★☆)

브랜드 카페가 아닌, 개인 카페 혹은 이색 카페에 방문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주저하지말고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이 곳 카페 곳곳에는 '카페라는 공간을 잘 아는듯한' 주인장의 흔적들이 존재한다. 맛도 멋도 그리고 한옥에서의 한적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이시라면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경기도 성남 한옥 베이커리 카페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21-7

영업시간 : 09:00 ~ 22:00

전화번호 : 031 - 781 - 9290

주차 : 가능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