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성남, 연탄불로 구워주는 [사랑이네 생선구이]

by 혁꿀이 2021. 3. 29.
반응형

 

사랑이네 생선구이 외부

 

21년 3월 28일 일요일 저녁을 먹으러 방문한 경기도 성남의 식당 <사랑이네 생선구이>. 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우중충한 날, 우리 가족은 생선구이가 당겨 방문하게 됐다. 성남을 오고 가며 보기만 했을 뿐, 들릴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에야 방문했다. 생선을 워낙에 좋아하는 나라 기대를 한껏 하고 식당에 들어섰다. 이곳은 <맛있는 녀석들>에도 맛집으로 방영됐다고 한다.

 

 

가게 내부에 있는 연탄탑

 

식당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반기는 것은 연탄 탑이다. 어마어마한 양의 연탄들이 우릴 반긴다. 이 곳은, 일반 생선구이 집이 아니라 '연탄' 생선구이 집이라길래 기대를 한껏 하고 들어갔다. 가게 내부에는 사람이 많았다. 손님도 많았고, 종업원분들도 많았다. 워낙에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지, 저녁 시간을 넘긴 시간대였는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했다.

 

 

사랑이네 생선구이 메뉴판

 

종업원분께서도 생선구이 말고도 보쌈정식도 자신있다고 말씀하셨지만, 생선구이를 먹으러 온터라 우린 생선구이 3인을 시켰다. 이 곳은 사람 수에 따라 생선의 마리수와 종류도 바뀐다. 여러 사람이서 가면 꽤나 다양한 생선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집의 장점이 아닐까?

 

 

주문을 하자마자 나온 밑반찬들

 

처음 먹어보는 배추전과 진미채무침, 콩나물 무침, 미역줄기, 깻잎지, 김치, 어묵볶음 등등.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들로 기본 상차림이 구성되어 있다. '추가 반찬은 셀프'라는 문구가 있지만 감사하게도 종업원들께서 해주신다. 한 가지 흠은 손님이 많아 바쁘시다 보니 피드백이 그리 빠르진 않다. 그래서 후에는 그냥 내가 직접 반찬을 리필하러 갔다.

 

 

드디어 나온 지글지글 생선구이!

 

 

 

보글보글 계란찜, 아쉽게도 계란찜은 추가주문이다. (+4000원)

 

생선의 비쥬얼은 합격이다. 연탄불로 구워서 그런지 비린맛이나 향은 없다.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연탄불로' 구워서 뭔가 특색이 있을 줄 알았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그런 생선구이 맛이다. 연탄불로 구워 먹는 생선은 처음이고, 너무 기대를 했던 탓인지 맛은 생각보다 그저 그랬다. 물론 비린맛이 없고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맛볼 수 있었던 것은 분명한 장점이지만 말이다. 밑반찬으로 나온 배추전은 4000원을 추가할수있다. 계란찜도 추가해서 먹을수 있었는데, 다음에 방문한다면 계란찜은 굳이 추가하지 않을 것 같다.

 

 

사랑이네 돌솥밥

 

위에 메뉴판을 보면 알겠지만, 이 곳은 총 5가지의 밥을 주문할 수 있다. 기본 공깃밥, 돌솥밥, 곤드레 돌솥밥, 영양 돌솥밥 그리고 무굴 돌솥밥까지. 어떤 밥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붙는다고 할수있다. 예를 들어, 생선구이 1인 11000원 + 돌솥밥 2000원으로, 우린 1인당 13000원의 식사를 한 셈이다.

 

 

 

 

사랑이네 생선구이 총평 (★★★☆☆)

너무 기대를 한 탓인지, 생각보다 평범한 생선구이라는 사실에 실망했다. 그래도 종업원들께서는 바쁘지만 친절하시고, 나름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더라. 연탄 생선구이를 맛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 게 어떨까?

 

경기도 성남 사랑이네 생선구이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27

영업시간 : 11:00 ~ 22:00

전화번호 : 031 - 723 - 9295

주차 : 주차 가능, 발레파킹 가능

휴무 : 추석/설날 전일, 당일만 휴무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