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속초, 싱싱한 꽃새우의 향연 [당근마차]

by 혁꿀이 2021. 3. 29.
반응형

싱싱한 꽃새우

21년 3월 21일 일요일 저녁에 방문한 속초의 소문난 술집 맛집 <당근마차>. 털게찜, 털게탕으로 워낙 명성이 자자한 맛집이다. 이 날, 저녁을 거하게 먹은 터라 배불렀지만 속초의 명물 '털게'를 접해보고 싶어서 빵빵한 배를 붙들고 방문했다. 하지만 워낙에 인기가 많은 터라 털게는 다 팔리고 없던 상태! 털게를 접하고 싶다면 보다 이른시간에 가는 걸 추천한다.

 

그래도 들린김에 그냥 돌아가긴 아쉬워 알탕과 꽃새우 한 접시를 주문했다. 알탕은 2만 원, 꽃새우는 한 접시에 5만 원. 그렇게 우리가 시킨 꽃새우를 시킨건 이 날의 신의 한 수였고, 이번 속초여행에서 가장 맛있었던 요리로 기억된다.

 

당근마차의 꽃새우 한 접시. 한 접시에 5만원.

별다른 조리없이 나온 꽃새우는 껍질을 발라서 먹어도 되고, 껍질채 먹어도 좋다. 종종 보이는 초록색 부분은 꽃새우의 알인데, 이 알은 녹진함이 일품이다. 얼마나 싱싱한지, 대가리를 제거해도 펄떡펄떡 뛴다. 이 날 꽃새우를 먹고 '새우가 이렇게 달수도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다. 그 정도로 싱싱하고, 달콤했던(?) 새우였다.

 

꽃새우

꽃새우를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대가리를 가위로 잘라낸 후,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된다. 껍질 채도 좋고, 껍질을 발라서도 좋고. 간장도 좋고, 초장도 좋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꽃새우이다. 대가리는 후에 주방에서 튀김으로 조리해준다.

 

녹진함이 가득했던 고소한 꽃새우알

 

당근마차 총평 (★★★★☆)

이 곳, 당근마차에 가본다면 꽃새우를 꼭 추천하고 싶다. 값은 비싸지만, 제 값을 톡톡히 한다. 내가 그동안 먹었던 새우 중 가장 맛있었던 새우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 종업원님의 추천으로 시킨 꽃새우, 안 시켰으면 후회할뻔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한번 더 가게 된다면, 털게도 꼭 먹어보리!

 

 

속초 당근마차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14

영업시간 : 15:00 ~ 03:00 (코로나 땐, 22:00)

전화번호 : 033 - 632 - 3139

주차 : 주차 가능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