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꿀이와 "맛집" 여행! 맛있으면 0칼로리!

강원도 속초, 물회가 맛있는 곳 [구구집]

by 혁꿀이 2021. 3. 28.
반응형

 

 

21년 3월 21일 일요일, 속초여행의 시작으로 방문한 구구집. 오랜만에 바다를 쐬고 싶었달까? 속초의 소문난 맛집 <구구집>을 방문하였다. 속초에서는 워낙 유명한 물회 맛집들이 많은데 일행의 추천으로 이곳을 방문하였다. 여행 시작의 첫끼인 만큼, 설레는 마음을 안고 기대를 하며 들어갔다. 구구집에는 물회 말고도 많은 음식을 팔고 있었는데 우리는 특물회, 성게비빔밥, 섭국을 주문했다. 1인당 한개의 음식을 주문한 셈이지만, 다같이 먹을 생각으로 다양한 종류를 시켰다.

 

 

 

구구집 특물회

 

음식은 금방 나오는 편이였다. 밑반찬을 먹으며 5분~1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다. 첫 번째로 나온 음식은 특물회! 싱싱한 해산물이 한가득! 해삼, 멍게, 개불과 회까지 산해진미가 가득해서 보기만 해도 맛있어지는 특물회였다. 새콤달콤하며 그리 맵지는 않았다.  보기에도 싱싱하지만, 직접 먹어보니 더욱 싱싱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이곳, 물회와 특물회의 차이점은 양과 올라가는 해산물의 종류라고 한다. 특물회를 시키면 기본적으로 소면이 나오는데, 같이 온 일행의 추천으로 소면을 다 먹고는 밥을 비벼서 먹어봤다.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는 특물회! 참고로, 소면 추가는 무료다.

 

 

구구집 섭죽

 

섭죽은 처음 먹어보는데, 섭조개로 끓인 죽이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중간중간 홍합살 조갯살 등이 씹힌다. 멍게비빔밥에 비해 양이 많아서 풍족하게 먹을 수 있었다. 생각보다 조개(해산물 냄새)가 나지 않아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진 않다.

 

허겁지겁 먹느라, 성게비빔밥은 찍지 못했는데, 성게비빔밥은 해산물 특유의 비릿한 향이 나 일행 중 한 명은 거의 손을 대지 못했다. 혹시 해산물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성게비빔밥은 꼭 피하도록 하자. 하지만 나는 해산물을 워낙 좋아하고, 해산물의 비릿한 향도 즐기는 편이라 부담 없이 성게비빔밥을 먹을 수 있었다. 성게비빔밥은 타 메뉴 대비 양이 적은편.

 

 

 

구구집 총평 (★★★★☆)

맛있고 싱싱한 것은 확실하나 가격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3인 이서 풍족하게 먹으면 5-6만 원돈. 그래도 여행 온 김에 맛있는 거 먹자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가볼 만은 하다. 포장 및 택배도 가능하다니, 집에서 물회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전화문의해봐도 좋을 것 같다. 싱싱한 속초의 물회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구구집으로~!

 

 

속초 구구집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341

영업시간 : 09:00 ~ 20:00

전화번호 : 033 - 636 - 1888

주차 : 주차 가능

휴무 : 매주 수요일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