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 '제대로 된' 중식집 [칭칭]

by 혁꿀이 2021. 5. 29.
반응형

<칭칭> 외관

5월 26일 수요일, 점심을 먹으러 간 홍대 <칭칭>. 이곳의 해물 쟁반짜장이 그리 맛있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냉큼 찾아갔다. 소문대로 정말 만족한 식사를 하고온 집! 여기 '제대로 된' 중식집이다.

<칭칭> 내부

인테리어나 분위기는 중식집보다는 카페에 가깝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중국집의 모습이 아니어서 오히려 독특하고 이색적이다. 가게 내부는 모던하며 심플하다. 또한 가게의 한쪽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매우 쾌적하며 솔솔 들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식사를 즐길수있다. 내부는 매우 깔끔한 편!

<칭칭> 메뉴판

메뉴의 종류나 가지수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중식당이랑 비슷하다. 가격은 합리적이라고 생각됐다. 우리는 '해물 쟁반짜장 (2인)'과 짜장면엔 빠질 수 없는 '탕수육'을 주문하였다.

<칭칭> 기본세팅

주문을 하고나면, 상큼한 레몬 물과 함께 단무지 그리고 오이가 곁들여진 김치를 주신다. 중국집에는 빠질 수 없는 찰떡궁합의 밑반찬들!

<칭칭> 탕수육

먼저 나온 메뉴는 탕수육이다. 여기 탕수육의 특징은 일단 '매우' 두툼하다. 조각당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일반 탕수육의 2~3배 크기정도. 튀김은 바삭하며 찹쌀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기분좋게 쫀득하다. 반죽자체를 잘한듯하다. 또한 육즙이 가득했으며 소스는 적당히 달고 좋았다. 이곳 탕수육은 잘라서 먹으면 육즙이 빠져나가 퍽퍽해지니, 조각내지 말고 내어준 조각 통째로 드시는걸 추천한다고 한다.

<칭칭> 해물쟁반짜장(2인)

탕수육을 맛있게 먹고 있을 때쯤 나온 '해물 쟁반짜장'! 여기 해물 쟁반짜장, 비주얼이 압도적이다.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올려져 있으며 양도 후하다. 해산물은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조금은 작은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 이곳 해물 쟁반짜장은, 쟁반짜장에 아구찜? 같은 뻘건 해물소스가 뒤덮여져 있다. 특히 콩나물과의 궁합이 기가 막혔다. 참고로 뻘겋지만, 전혀 맵거나 매콤하지 않다. 하지만 짜장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맛있는' 소스임에는 틀림없다.


홍대 [칭칭] 총평 (★★★★★)
필자는 앞으로 홍대에서 중식이 땡길때면 이곳만을 찾아갈 예정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양,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다.'  다음 방문 때는 이 집에서 추천한다는 깐풍기를 먹어볼 예정이다. 홍대에서 제대로 된 중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9마길 27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전화번호 : 02 - 332 - 7927
● 주차 : 가능은 하나 불편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