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망원동, 서울 3대 떡집 [경기 떡집]

by 혁꿀이 2021. 6. 3.
반응형

<경기 떡집> 외관

2021년 6월 2일 수요일, 떡이 먹고 싶어 찾아간 망원동의 <경기 떡집>. 이곳은 망원역 & 합정역 가까이에 위치한 서울 3대 떡집중 하나이다.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정도로 유명한 이곳은, '당일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즉, 재료가(떡이) 소진되면 일찍 문을 닫게 되는 셈이다.

<경기 떡집> 내부

내부를 들어서면 고소한 향기가 우리를 반긴다. 내부는 매우 깔끔한 편이며, 여러 종류의 떡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곳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며 원래는 시식이 가능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시식은 불하게 됐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티떡'으로, 우린 이티떡을 주문했다.

<경기 떡집> 내부 및 메뉴

떡들은 한입거리로 위생적이게 포장되어 있으며, 이티 떡 외에도 다양한 떡들이 판매되고 있다. 가래떡도 있으며, 메뉴마다 가격이 명시되어 있다. 아무래도 당일 제조된 한정된 수량의 떡만을 판매하다 보니, 군데군데 없는 떡들도 있긴 하다.

<경기 떡집> 이티떡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는 않다고 생각되지만, 한편으론 그리 비싸다고도 생각되지도 않는다. 그냥 적당한 정도랄까? 조금 값이 나가는 떡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이티떡의 특징을 꼽자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앙금이 들어있는 떡은 떡 안에 앙금이 들어있는데, 이곳은 앙금이 떡을 감싸고 있다. 이름이 '이티'인 이유는 모르겠다. 충청도 지역의 방언일까?

<경기 떡집> 쑥 이티떡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쑥떡을 고물이 감싸고 있다.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고, 떡 자체도 고급진 맛이랄까? 쑥 맛 외에도 흑임자나 인절미 등 다양한 맛이 존재하므로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한번 맛을 보면 왜 3대 떡집인지 알 수 있을 정도이다. 이티떡은 당일 섭취를 원칙으로, 날이 더워져 하루가 지나면 먹을 수 없게 된다. 부득이하게 당일에 먹지 못했다면 냉동보관해야 한다.


망원동 [경기 떡집] 총평 (★★★★☆)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한 곳이다. 그만큼 맛있고, 서울 3대 떡집이라고 불릴만하다. 필자가 방문한 곳은 본점으로, 이외에도 몇 군데 분점이 존재하며 택배도 가능하니 맛이 궁금한 사람은 시켜먹어도 좋을듯하다. 독특하며 맛있는, 고소한 떡을 먹고 싶은 사람은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9길 24
● 영업시간 : 일요일 제외, 08:00 ~ 18:00 (단, 재료 소진 시 마감)
● 전화번호 : 02 - 333 - 8880
● 주차 : 가능
● 휴무 : 매주 일요일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