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판교, 쌀국수의 정석 [에머이]

by 혁꿀이 2021. 9. 24.
반응형

[에머이] 내부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쌀국수 프렌차이즈로 이미 유명한 '에머이'이다. 포메인 등과 함께 가장 대중적이고 유명한 베트남 음식점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개인적으론 포메이는 한국적인 쌀국수 맛에 가깝다면, 에머이는 보다 더 베트남적인 맛이랄까? 쌀국수를 너무나도 좋아해서 베트남까지 날아갔던 필자는 전국에 있는 쌀국수 프랜차이즈 집은 거의 다 가보았다.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여러 사랑을 받고 있는 '에머이'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에머이] 메뉴판

에머이의 메뉴판이다. 사실 더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사진 속의 음식들은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들을 모아둔 페이지다. 필자는 이 날 두 명이서 식사를 했는데, 메뉴는 3개를 시켰다. 양지 쌀국수와 볶음밥 그리고 분짜를 시켰다. 사실 양이 좀 많긴 했으나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무리해서(?) 시켰다. 이처럼 필자는 베트남 음식 앞에선 주체를 못 한다. 가격대는 프랜차이즈답게 꽤나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요새 한 그릇에 3-4000 원하는 쌀국수집도 종종 생겼는데, 그런 곳에 비하면 확실히 가성비는 떨어지긴 한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밑반찬 세팅을 해주신다. 그릇과 젓가락, 수저 등도 베트남스러운 것이 눈길을 끈다.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알겠지만 첫 번째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베트남 사진 등도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전구도 베트남 전통모자인 '농'에 써져있다. 이러한 인테리어를 보는 것은 마치 베트남 여행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들어 기분이 좋아진다. 사진 속에 보이는 밑반찬 외에도 스리라차 소스나 해선장 소스는 각 테이블마다 구비가 되어있다.

반응형

[에머이] 양지 쌀국수

가장 첫 번째로 나온 '양지 쌀국수'이다. 필자는 쌀국수를 먹을 때 개인적으로 차돌보다는 양지가 낫다고 생각한다. 차돌의 기름이 담백한 쌀국수 육수를 해치기 때문이다. 쌀국수는 기름이 둥둥 떠있는 것보단 담백한 육수의 맛이 최고인 것 같다. 누가 뭐래도 음식은 '기본'이 가장 맛있는 법! 여하튼 이곳의 쌀국수는 기본 이상을 한다. 특히 진한 육수는 글을 쓰는 이 순간도 생각날 정도이다. 육수는 향신료 향이 강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으나 진해서 좋다. 참고로 이곳은 면 리필이 1회에 한하여 무료로 가능하다.

[에머이] 볶음밥

두 번째로 나온 메뉴는 '볶음밥'이다. 고슬고슬한 계란 볶음밥에 다진 채소와 새우가 들어있다. 꽤나 기름진 터라 느끼함과 고소함 두 가지 맛이 담긴 볶음밥이라고 보면 된다. 너무나도 고소해서 맛있지만, 먹다 보면 느끼해지므로 밑반찬과 함께 곁들여먹거나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먹는 것도 방법이겠다.

[에머이] 분짜

마지막 메뉴인 '분짜'이다. 분짜는 삼겹살을 올린 쌀면 위에 피시소스를 뿌려먹는 면인데, 분짜를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라면 조금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으나 먹다 보면 이게 참 별미다. 피시소스는 약간은 시큼한 베트남식 소스류인데, 이곳의 피시소스는 자극적이지 않아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삼겹살 외에 올려진 튀김은 짜조라는 것인데, 짜조는 '베트남식 튀김 만두'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라이스페이퍼 안에 고기와 새우, 채소 등을 다져 튀긴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짜조는 사이드 메뉴로도 판매한다.

판교 에머이 총평 (★★★★☆)
베트남 음식을 즐겨하지만 향신료의 향이 부담되는 분들이나, 베트남 음식을 입문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가게이다. 베트남 음식의 장점들만 '과하지 않게 잘 농축해놓은' 요리들을 선보이는 가게라고 생각된다. 필자가 방문한 판교점 외에도 다양한 지점들이 있으니 접근성도 좋은 가게이다. 코로나로 여행이 힘든 요즘, 잠시나마 베트남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 [에머이]를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06번 길 31 판교 호반 메트로큐브 1층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31 - 701 - 7174
● 주차 : 1시간 무료 주차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