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판교, 한우 샤브샤브 전문점 [채가원]

by 혁꿀이 2021. 10. 26.
반응형

[채가원] 간판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지하철 경강선,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채가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다. 평소에 쌀국수나 샤브샤브등의 고기육수를 이용한 요리를 좋아하는 필자는, 주저하지 않고 이곳을 방문했다. 필자가 알기론 판교 현대백화점에 샤브샤브집이 2-3개가 있는데, 채가원은 9층에 있고 나머지는 지하 푸드코트에 존재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곳은 가성비는 좋지 않은 집이다. 그도 그럴 것이 한우를 사용하기에 저렴할 수가 없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채가원] 내보

내부는 백화점 식당답게 깔끔하고 쾌적하다. 테이블 간의 거리도 널찍하게 떨어져 있고, 테이블마다 가림막도 쳐져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창가 쪽에 앉는다면, 탁 트인 판교의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 그럼, 메뉴판을 보러 가볼까?

[채가원] 메뉴판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샤브샤브와 서울식 불고기, 그 외에도 냉면류나 전골류 식사류등도 존재한다. 백화점에 입점한 식당답게 가격대는 좀 센 편인데,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샤브샤브는 1인당 33000원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샤브샤브집에 가면, 고기 샤브를 즐기고 칼국수를 먹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해 먹는 게 보통인데 이곳은 칼국수까지만 제공이 된다. 즉, 볶음밥은 추가인셈이다. 2인 이서 간다면 샤브 2인분 66000원에 볶음밥까지, 약 7만 원 정도를 생각하면 된다. 앞서 말했듯이 가성비는 그리 좋지 않다. 물론 최상급 한우를 썼으니 이해는 되지만 말이다.  

[채가원] 밑반찬

주문을 하면 곧바로 나오는 밑반찬이다. 샐러드와 샤브 고기를 찍어먹을 간장소스, 그리고 청포묵과 김치, 나물, 젓갈등이 나온다.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육수가 나오기가 조금 걸려 깨작깨작 밑반찬을 먹다가 리필을 부탁드렸는데, 반찬이 다 떨어졌다는 것이다...! 한창 점심식사시간인 12시쯤에 식당을 방문했었는데, 밑반찬이 다 떨어졌다는 것이 이해가 되질 않았다. 손님도 우리를 포함 세 테이블밖에 없었는데 말이다... 이유를 물어보니 종업원분께서 매일 소량의 반찬만 준비해서 그렇다는데,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은 상황이었다. 서너 번 리필을 한 것도 아니고 처음 리필을 부탁한 것인데 말이다.

[채가원] 한우 샤브샤브 2인

샤브샤브용 채소와 고기이다. 채소는 종류별 버섯과 양배추, 칼국수 사리가 나온다. 샤브샤브를 먹을 때 별미인 피쉬볼이라던지 그런 특별한 토핑은 없었고, 기본적인 채소류들로만 나온다. 고기는 마블링이 좋은 한우고기라 맛은 좋았지만, 양양이 너무 적었다. 인당 몇 점 먹으면 금방 동나기에 천천히 음미하며 먹어야 한다. 참고로 샤브 고기 추가는 2만 원이다. 샤브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로는 간장소스가 나온다. 육수는 담백한 편이다. 샤브샤브 육수는 졸이면 졸일수록 맛있어지니 조금은 싱거워도 걱정하지 말자.

[채가원] 칼국수와 볶음밥

앞서 말했지만, 칼국수까지만 포함이고 볶음밥은 추가이다. 볶음밥(죽) 추가는 1인분에 3500원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볶음밥은 1인분이다. 샤브샤브를 먹고 난 국물에 먹는 칼국수나 볶음밥은 사실 맛없기 힘든 메뉴이라 따로 음식에 대한 평은 내리지 않겠다. (그만큼 맛있었단 얘기다.) 물론, 최상급 한우를 샤브샤브해서 먹는 거라 맛이 없을 순 없었지만 둘이서 점심식사로 7만 원은 현재의 필자에겐 꽤나 부담스러운 가격임은 틀림없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다른 저렴한 샤브샤브집에서 식사를 하는 게 낫겠다. 물론, 한우를 좋아하거나 누군가에게 식사를 대접하기에는 좋은 식당임엔 틀림없다. 최상급 한우 샤브샤브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이곳 [채가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판교 [채가원] 총평 (★☆)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 전화번호 : 031 - 5170 - 1908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L.O 21:00)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