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신도림, "원조" 육회 비빔밥 [한국집]

by 혁꿀이 2021. 10. 19.
반응형

[한국집] 내부
[한국집] 간판

[한국집] 역사

오늘 방문할 곳은 신도림 현대백화점에 위치한 [한국집]이다. 지하철 1호선, 2호선 신도림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접근성이 좋다. 신도림 현대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에 위치한다. 이곳은 사진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1952년 개점 이후로 3대째 내려오는 전주비빔밥 전문점이다. 전주 본점을 시작으로, 곳곳에 체인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백화점에 위치한 식당이다 보니 가격대는 좀 센 편이긴 하다. 비빔밥 메뉴로는 육회/ 전주/ 돌솥/ 낙지 비빔밥 이렇게 네 가지가 존재하는데 가격대는 11000~13000원이고, '정식'으로 주문한다면 가격은 +2~3000원이다. '정식'은 불고기를 같이 준다고 보면 된다. 필자는 오늘 '육회비빔밥 정식(15000원)'으로 주문하였다.

[한국집] 육회비빔밥 정식

주문을 하고 나면, 곧바로 비빔밥이 나온다. 정식의 경우에는 육회 비빔밥과 네 가지 밑반찬, 그리고 콩나물국과 불고기가 나온다. 콩나물국은 참고로 시원한 냉국이다. 네 가지 밑반찬은 계절에 따라 시기에 따라 조금씩은 바뀐다고 보면 된다. 필자가 방문했을 당시엔 김치와 마카로니, 무말랭이, 콩볶음 정도가 나왔다. 그럼,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육회 비빔밥'을 본격적으로 파헤쳐보도록 하자!

반응형

[한국집]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에는 갖가지 신선한 채소가 올려져 있다. 이 집만의 특징이라면 아마 '장'일 것이다. 비빔밥의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장'은 70여 년간 전통방식만을 고집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장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간이 삼삼하여 밥과 채소와 잘 어우러진다. 참고로 이곳의 비빔밥은 2011년도 미슐랭 가이드 한국 편에 등재된 적이 있다. 비빔밥 내부 재료로는 육회, 고사리, 김, 표고버섯, 콩나물, 애호박, 무등이 들어가 있다. 특히 가장 맛있었던 건 묵인데, 노란 황포묵이다. 탱글탱글 식감이 좋았다.

[한국집] 육회비빔밥을 슥삭슥삭~

재료들을 슥슥 비벼 먹으면, 참 맛있다. 참고로 놋그릇이 꽤나 뜨거우므로 조심해야 한다. 그릇이 뜨거우므로 밥을 다 먹을 때까지 따듯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는 비빔밥이면 참기름 향이 진하게 올라오는 것을 좋아하여, 추가로 참기름과 장을 요청드렸다. 밑반찬 리필이나 참기름, 장 추가는 무료이다.

[한국집] 육회비빔밥 클리어!

서울 신도림 [한국집] 총평 (★★★★)

전통이 있는 만큼 내공과 깊은 맛이 있는 비빔밥 전문점임은 확실하다.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비빔밥 맛집을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단점은 가성비가 그다지 좋은 식당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백화점 내에 입점한 식당이라 가격대는 이해는 되지만 말이다. 비빔밥 외에도 청국장이나 여러 찌개류도 맛있으니, 들려볼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먹어봐도 좋을듯하다. 3대째 70년간 이어온 전주의 명물 비빔밥을 먹어보고 싶은 사람은 이곳 [한국집]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 전화번호 : 02 - 2210 - 9699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 주말 11:00 ~ 21:30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