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 분당, 강추 쌀국수 [하노이 스토리]

by 혁꿀이 2021. 4. 18.
반응형

 

[하노이 스토리] 외부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점심을 먹으러 방문한 분당동의 [하노이 스토리]. 필자는 베트남 요리를 워낙에 좋아하는터라, 1주일에 한번 이상은 쌀국수를 꼭! 먹는다. 쌀국수를 먹기 위해 베트남까지 갔을 정도이니, 나의 쌀국수 사랑은 어마어마한 셈이다. 국물 맛을 보면 이 집이 '진짜' 쌀국수집인지, 페이스트(시중에 파는, 혹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팩을 쓰는) 쌀국수집인지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이다. 여기서 필자가 말하는 '진짜' 쌀국수란 고수씨를 포함한 여러 향신료와 질 좋은 고기와 뼈를 이용해 십여 시간 끓여낸 베트남 정통 방식의 쌀국수를 말한다. 이 곳은 '진짜' 쌀국수를 파는집이다.

 

[하노이 스토리] 내부
[하노이 스토리] 셀프코너

 

개업한 지 얼마 안 된 가게라 내부는 깔끔하다. 개인적으로 요새 진짜 맛있는 쌀국수를 만들어내는 가게는 많지 않고, '흉내'만 내는 쌀국수집이 많다고 생각하기에 이런 곳은 입소문을 내주고 싶다. (참고로 난 이 가게로부터 어떠한 지원이나 댓가를 받지 않았다.) 그리고 곳곳에 보이는 베트남스러운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식사를 하기 전, 기분 좋은 설렘을 만들어주었다.

 

[하노이 스토리] 기본셋팅

 

기본 세팅은 깔끔한 편. 그 외에 추가로 필요한 밑반찬이나 소스류는 셀프로 이용하면 된다.

 

'진짜' 쌀국수

 

드디어 대망의 쌀국수가 나왔다. 필자는 쌀국수를 먹기 전 무조건 국물부터 호로록 한 번 맛을 본다. 맛있는 쌀국수라면 국물까지 싹- 다 비우고, 그렇지 않다면 남긴다. 이 곳에서 국물을 호로록 맛을 본 순간 기분이 너무 좋았다! 오랜만에 만난 '진짜' 쌀국수집이였기 때문이다. 단골 예약이다. 이 곳은 쌀국수 안에 숙주가 들어있지 않으므로, 필요한 사람은 따로 요청하도록 하자. 고수도 마찬가지이다.

 

국물까지 싹-! 다 먹은 것 인증!

 


경기 분당 [하노이 스토리] 총평 (★★★★★)
이 곳은 쌀국수 외에도 분짜, 짜조, 반세오 등 여러 종류의 베트남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다. 쌀국수 맛이 워낙 훌륭했던 터라, 다른 메뉴들도 천천히 모두 즐겨볼 생각이다. 워낙에 프렌차이즈 쌀국수집이 많아져 쌀국수 맛을 흉내 내는 가게가 많아진 요즘, 이런 쌀국수집은 내게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다. 분당에 계신, 혹은 필자처럼 쌀국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려봐야 할 '진짜' 맛집이다.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420번 길 9
● 영업시간 : 일요일 제외, 11:00 ~ 21:00
● 전화번호 : 031 - 705 -9898
● 주차 : 가능
● 휴무 : 매주 일요일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