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꿀이와 "맛집" 여행! 맛있으면 0칼로리!

★수원, #가성비 좋은 생크림 듬뿍 #와플 카페 [스탠드 커피]

by 혁꿀이 2021. 6. 11.
반응형
[스텐드 커피] 외관

2021년 6월 11일 금요일, 커피를 테이크아웃하려던 길에 들린 수원의 한 작은 카페 [스탠드 커피]. 사실 잠깐 커피만을 테이크아웃하려고 들린 곳인데, 1. 와플이 맛있어 보여서 2. 사장님이 참 친절하셔서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맛있어보였던 와플은, 실제로 먹어보니 더욱 맛있었다! 먹길 잘했다!

[스텐드 커피] 내부

솔직히 말하자면 이곳의 접근성은 좋지 않다. 매교역에서도 조금 걸어가야 가게가 나온다. 매교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 이곳을 자주 오가는 필자는, 이곳을 애용하게 될 것 같다. 일단, 이곳의 내부는 좁다. 앉아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의자가 두 개뿐이 다다. 그렇기 때문에 테이블을 잡고 커피를 즐긴다기보단,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다. 내부는 모던하며 깔끔하다. 무엇보다 좋았던건 사장님께서 참 친절하시고 자상하시다.

[스텐드 커피] 메뉴판

이곳은 꽤나 여러종류의 음료들과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스콘이나 와플 등은 반죽까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셔서 믿고 먹을수있고, 직접 반죽을 하시니 더욱 맛있다. 음료나 디저트의 가격대도 타 카페보다 500원에서 많게는 1~2천 원까지도 저렴하다. 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누텔라 와플을 주문했다.

[스텐드 커피] 와플

와플은 애플잼(기본), 블루베리, 누텔라 맛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든 와플엔 수제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다. 와플의 가격은 단돈 3000원! 누텔라나, 블루베리는 +500원 추가다.

[스텐드 커피] 누텔라 와플

와플에 들어가는 생크림의 양을 보고 깜짝 놀랐다! 와플이 닫히지 않을정도로 생크림을 꾹꾹 눌러 만들어주시더라. 생크림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수제 생크림'이라 많이 달지않고 은은하게 달다. 그리고 부드럽다. 신기한 건 생크림이 하나도 느끼하지가 않다. 정말 맛있다! 사실 이번에 사장님께서 와플을 만드시다가 반죽이 맛있게 구워지지 않았다며, 와플을 다시 새로 만들어주시더라. 다른 가게였으면 그냥 줬을 법도 한데 말이다. 손님에게 가장 맛있는 와플을 드리고 싶다는 사장님의 마음에 감동했으며 감사했다.

[스텐드 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와플을 다시 구워 시간이 걸린다고 죄송하다며 커피도 무료 사이즈업을 해주시더라. 혹시나해서 말을 하지만, 혁꿀이는 이 가게로부터 어떠한 지원이나 협찬을 받지 않았다. 사장님의 이런 따듯한 마음이 참 감사했으며, 오늘 하루를 기분좋게 만들어주셨다. 앞으로도 매교역에 들릴일이 있으면 이곳을 이용할 예정이다. 단골 예약!


수원 [스탠드 커피] 총평 (★★★★★)
● 주소 : 경기 수원시 권선구 효원로 98 1층 스탠드 커피
● 전화번호 : 050 - 71484 - 8091
● 영업시간 : 월요일 제외, 10:00 ~ 22:00
● 주차 : X
● 휴무 : 매주 월요일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