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분당, 15년째 단골집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by 혁꿀이 2021. 7. 14.
반응형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간판

사람은 맛으로 먹는 음식도 있지만, 추억으로 먹는 음식도 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집은 필자가 초등학생 시절부터 들락날락한 서현동의 한 상가에 위치하고 있는 백반집이다. 참 어렸을 때부터 먹었던 터라 내겐 제2의 집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분당 서현동 시범단지 우성프라자 2층 식당가에는 여러 맛집들이 존재하는데, 이곳은 그중에서도 가장 오래되며 손꼽히는 집이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내부

내부의 간판에서는 이 집만의 연륜을 느낄 수 있다. 꽤나 오래된 집임에도 불구하고 청결에 꽤나 신경을 써 쾌적하고 깔끔하다. 또한 주방이 오픈되어있어 조리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이 가게는 어느덧 20년 정도 된 가게인데, 맛이 변하질 않아 내 입장에선 참 반갑고 소중한 가게이다.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메뉴

이 집은 크게 구이정식/ 조림. 탕/ 계절별 메뉴로 나뉘어있는데, 어느 메뉴를 시켜도 백반은 기본으로 나온다고 보면 된다. 필자는 이곳을 15년 이상 와봤기에, 거의 모든 메뉴를 먹어봤는데 솔직히 이곳은 가게의 이름처럼 '생선구이'가 가장 맛있다. 오늘은 삼치구이(12000원)와 고등어구이(12000원)로 주문하였다.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백반

주문을 하자마자 나오는 백반이다. 야금야금 밥을 먹고 있으면, 금세 생선구이가 나온다. 반찬의 구성은 날에 따라,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뀌지만 사장님께서 기본적으로 11첩상을 고수하시기에 행복하게 진수성찬을 누릴 수 있다. 반찬은 하나하나 다 직접 만드시기에 모든 밑반찬이 손색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국을 포함한 모든 밑반찬은 아낌없이 '무한리필' 해주시기에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밑반찬 리필을 부탁드리면, 사장님은 오히려 또 먹고 더 먹으라며 미안해하지 말라며 후하게 웃어주신다.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삼치구이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고등어 구이

이곳은 기본적으로 생선구이는 다 잘한다. 생선 자체의 크기도 크고, 전혀 비리지 않다. 필자는 보통 방문 때마다 끌리는 생선을 고르곤 하는데, 보통 고등어와 삼치를 먹는다. 필자의 입맛엔 이 집은 고등어와 삼치가 베스트다. 고등어는 짭조름하게 간이 잘되어있고, 삼치는 삼삼하며 고소하다. 삼치를 시킬 때만 와사비와 간장을 주시는데, 거기에 두툼한 삼치 한 점을 푹~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생선구이 정식


○ 분당 [해남 생선구이 백반집] 총평 (★★★★★)
이곳은 분당 서현동 우성프라자 2층 식당가에서 가격이 센 편이긴 하다. 하지만, 맛만은 2층 식당가중 최고라 생각한다. 거기에 사장님의 후한 인심 때문인지 그리 비싸다고 생각되지 않고, 오히려 합리적이라고 생각된다. 생선구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당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식당이라고 생각된다. 노릇노릇하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생선구이를 맛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81 우성프라자 2F
○ 영업시간 : 12:00 ~ 20:30
○ 전화번호 : 031 - 708 - 5447
○ 주차 : 가능(유료)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분당 서현동 우성프라자의 또 다른 백반집을 보고 싶다면?
https://you-1124.tistory.com/12

경기도 성남, 시범단지 밥집 [원조집 시골밥상]

21년 4월 1일, 일을 마치고 지인과 함께 들른 '원조집 시골밥상'. 서현동 시범단지에 위치한,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백반집이다. 시범단지 우성프라자 2층 식당가에는 꽤 괜찮은 식당들

you-11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