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용산, 샤오롱빠우(소롱포) 맛집 [크리스탈 제이드]

by 혁꿀이 2021. 9. 1.
반응형

[크리스탈 제이드] 외관

오늘은 샤오롱빠우(소롱포)로 유명한 '크리스탈 제이드'를 방문해보았다. 소롱포란, 대나무 찜기에 쪄낸 중국식 만두로써 만두 안에 육즙이 '가득'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현지에서 소롱포를 먹어본 적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은 처음이다. 이곳은 전국 곳곳에 지점을 두고 있는데, 필자는 오늘 용산 아이파크몰점에 갔다. 지하철 1호선 용산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터라 접근성이 좋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크리스탈 제이드] 메뉴판

이곳은 메뉴의 종류가 대단히 많다. 하나하나 열거하기 힘들 정도. 크게 딤섬류 /식사류/ 요리류로 나뉜다. 주문은 테이블마다 비치된 사진 속의 패드로 하면 된다. 비대면 방식이라 안전하고 편하다. 우리는 사진 속에 있는 '소롱포 샘플러 10 pcs(15000)'를 주문하였다. 이곳의 소롱포들을 하나씩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그리곤 '게살스프 볶음밥(15000)'과 '매콤한 우육탕면(15000)'을 시켰다. 요리류도 시켜볼까 했으나, 양이 많을까 봐 이렇게만 시켰다. 가격은 보시다시피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다. 딤섬이나 요리류를 시킨다면 2인 기준으로 기본 4~6만 원대는 생각해야 한다.

사람이 많아 내부사진을 찍지 못하였지만,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고급 중식당 혹은 호텔에서 식사를 하는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고급스럽고 깔끔하다. 서비스도 훌륭한 편. 가게 윗부분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이곳의 대표 메뉴인 소롱포 찜기로 꾸며져 있다.

반응형

[크리스탈 제이드] 밑반찬 및 테이블 세팅

주문을 하고 나면 초간장과 생강, 짜사이를 가져다주신다. 초간장과 생강은 소롱포를 찍어먹는 소스이므로, 소롱포를 시켰을 때만 나온다. 테이블 세팅은 수저가 두 개가 나오는데, 하얀색 수저가 소롱포를 먹기 위한 수저이다. 소롱포의 육즙이 흐를 수도 있기에, 먹기 편한 큰 수저가 나오는 것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소롱포 샘플러

소롱포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개인적으론 조금은 아쉬웠다. 물론 맛은 있었으나 제대로 쪄지지 않은 건지, 피가 찢어져있는 소롱포가 무려 3개였다. 그 덕에 육즙 없는 소롱포를 즐기게 되었다. '소롱포 샘플러'는 오리지널/ 새우/ 치즈/ 송이/ 게살 등의 5가지 딤섬을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딤섬의 종류에 따라 맛이나 향은 확실히 달라 좋긴 했다. 소롱포를 초간장에 찍은 다음, 잘게 썬 생강을 올려 한입에 넣어 먹을 땐 입이 데지 않도록 조심하자. 소롱포를 한입 가득 넣어 혀를 하하호호 굴려가며 먹는 게 소롱포의 묘미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게살스프 볶음밥
[크리스탈 제이드] 매콤한 우육탕면

딤섬을 다 먹을 때쯤, 맞춰서 식사를 내어주신다. 첫 번째로 보이는 식사는 '게살스프 볶음밥'이다. 게살스프 볶음밥은 개인적으론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생각된다. 이유는 양도 그리 많은 편도 아니고, 볶음밥 자체가 그냥 '계란 볶음밥'이다. 게살스프 없이 먹는다면, 밍밍한 계란 볶음밥일 뿐이다. 게살스프덕에 간이 맞는데 개인적으론 수프의 양이 작아 아쉬웠다. 여러모로 아쉬웠던 볶음밥이다.

두 번째 식사는 '매콤한 우육탕면'이다. 이 우육탕면은 개인적으로 입맛에 잘 맞았다. 향신료 맛과 향이 무척이나 센데, 향신료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 양고기에 찍어먹는 쯔란 향, 마라향 따위의 향이 났다. 필자는 그 향덕에 더욱 맛있게 먹었지만 말이다. 또한 탕면에 들어가 있는 소고기는 녹아 버릴 정도로 부드러웠다. 필자와 함께 먹은 지인은 맵다고 했는데, 필자 입맛엔 그리 매운 편은 아니었다. 맵진 않은데 얼얼했달까? 여하튼, 다시 이곳에 온다면 우육탕면만 재주문 의향이 있다.


용산 [크리스탈 제이드] 총평 (★★★)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된 소롱포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은 몇 없다. 이곳은 그중 하나라고는 생각되나, 개인적으로 소롱포가 실망스러웠던 건 사실이다. 하지만 후기가 워낙 좋은 편의 식당이라 다음번에 다시 한번 방문하여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다. 아무래도 백화점이나 몰 등에 입점해있는 만큼 가격대가 센 편이다.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괜찮은 집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다음번 방문 때는 식사류 말고 요리류로 즐겨볼 생각이다. 육즙이 가득한 소롱포를 맛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 '크리스탈 제이드'를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 파크관 7층
● 전화번호 : 02 - 2012 - 270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 아이파크몰 휴무 시 휴점
● 주차 : 가능
● 휴무 : 아이파크몰 휴무 시 휴점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