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목동, SBS 구내식당 파헤쳐보기!

by 혁꿀이 2021. 9. 5.
반응형

SBS 사옥

오늘 포스팅할 곳은 다름 아닌 방송국의 구내식당이다. 직업 특성상 종종 방송국에서 식사를 할 일이 있는데, 오늘은 SBS의 구내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사실 이곳은 리뷰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아무나 이용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리뷰를 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처음 방송국에서 밥을 먹었을 때의 기억이 생생하다. 방송국 식당은 종사자나 임직원외에는 이용이 어려워, 항상 궁금해하곤 했었다. 그럼 혁꿀이와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SBS 내부

방송국은 매우 큰 편이다. 여의도의 KBS, 일산 MBC, 일산 EBS 여러 방송국을 가봤지만, 모든 방송국은 으리으리한 것 같다. SBS 뿐만 아니라 모든 방송국은 방역관리도 철저히하며, 출입 또한 관계자 외에는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 SBS의 경우, 구내식당은 지하 1층에 존재한다.

SBS 참치 짜글이 정식

구내식당에 들어가기 전, '오늘의 메뉴'가 이렇게 전시(?)되어있다. 평일엔 2개 이상의 메뉴가 준비되어있어서 그중에서 먹고 싶은 것으로 선택하면 되는데, 주말엔 보통 단일 메뉴로 준비되어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이용자가 적기 때문이다. 여하튼, 오늘의 메뉴는 '참치 짜글이 정식'이었다. 참고로 한 끼 식사의 가격은 6000원이다.

깔끔한 '참치 짜글이 정식'을 받았다. '참치 짜글이 정식'구내식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맛이 괜찮아 직원분들이 선호하는 메뉴 중 하나이다. 또한 SBS 구내식당에서 조리를 담당하고 있는 업체는 '아워홈'인데, 매우 깔끔하고 위생적이게 관리를 잘한다. SBS 구내식당의 전체적인 평은 6천 원 이상의, 가성비가 괜찮은 식사라는 것이다. 맛도 괜찮고 양도 괜찮다. 밑반찬들도 맛있었는데, 특히 짭조름한 스팸 구이가 맛있었다.

SBS 구내식당 내부

서울 목동 [SBS 구내식당] 총평 (★★★★☆)
사실 구내식당은 총평을 내리기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 건 사실이다. 필자가 포스팅을 한다고 한들 여러분들께서 먹으러 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방송국 구내식당 관련 포스팅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정보성' 리뷰라 생각하고 쓰련다. 구내식당의 장점은 매일매일 메뉴가 바뀐다는 것이다. 학창 시절, 급식이 무엇이 나올까 기대하는 건 누구나 해봄직한 추억일 것이다. 언젠가 당신이 방송국에 들리게 될 일이 있다면, 그때는 어떤 맛있는 한 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까?
● 주소 :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161 SBS 방송센터 지하 1층
● 영업시간 : 회사 내 식사시간
● 전화번호 : 02 - 2061 - 0006
● 주차 : 가능
● 휴무 : X

 

>>>>>>>>>>>>>>>>>> SBS 구내식당의 다른 메뉴 & 다른 포스팅 보러 가기!

https://you-1124.tistory.com/13

 

서울 목동, 든든한 한끼 [SBS 구내식당]

4월 2일 금요일, 촬영차 방문한 SBS 사옥. 직업 특성상 종종 방송국에서 식사를 하곤 하는데, 오늘은 SBS 구내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종사자나 임직원외에는 방문이 어려운 이곳을 혹시나 궁

you-1124.tistory.com

 

서울 목동, 든든한 한끼 [SBS 구내식당]

4월 2일 금요일, 촬영차 방문한 SBS 사옥. 직업 특성상 종종 방송국에서 식사를 하곤 하는데, 오늘은 SBS 구내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종사자나 임직원외에는 방문이 어려운 이곳을 혹시나 궁

you-1124.tistory.com

https://you-1124.tistory.com/96

 

목동, SBS에서 맞이한 초복! 더위를 날려버리자!

오늘은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하루 방문자수 8000명을 찍은 날이다! 부족한 제 글을 메인에 띄워주신 다음 및 티스토리 관계자분들과, 여러 구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금과

you-1124.tistory.com

https://you-1124.tistory.com/82

 

목동, 아무나 맛볼 수없는 [SBS 구내식당] 리뷰!

2021년 6월 20일 일요일, 촬영차 방문한 SBS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다. SBS 사옥 지하에는 구내식당과 편의점이 있는데, 이곳은 임직원이나 관련 종사자가 아니면 들어올 수 없다. 때문에 필자의 지인

you-11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