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일산, 1등 교육방송! [EBS 구내식당]

by 혁꿀이 2021. 11. 13.
반응형

[EBS] 외관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필자가 평소에 소개해드리는 '맛집'같은 식당은 아니다. 왜냐하면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방송국 구내식당'이기 때문이다. 그간 혁꿀이의 블로그를 눈여겨본 분들이라면 종종 SBS와 KBS 등 방송국 구내식당 포스팅을 보셨을 텐데, 이번엔 EBS 구내식당을 준비했다! 직업 특성상 종종 방송국에서 식사를 할 일이 있는데, EBS 구내식당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실 이곳은 리뷰를 하기엔 적합하진 않을 수도 있지만, 방송국 식당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특별 편처럼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봐주었으면 좋겠다. 혁꿀이와 함께 우리나라 교육방송 1등 EBS의 구내식당으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EBS] 구내식당

지금 보이는 사진은 구내식당 앞에 전시된 '오늘의 메뉴'이다. 매일매일 메뉴와 구성이 다른데, 오늘은 미역줄기 볶음과 소시지볶음, 감자채 볶음, 깍두기, 샐러드 그리고 당면이 듬뿍 들어간 육개장이었다. 한 가지 좋았던 건, 국을 제외한 나머지는 뷔페처럼 본인이 원하는 만큼 담을 수 있었다. 식권의 가격은 5000원으로 가성비가 좋았다.

[EBS] 내부

반응형

[EBS] 정수기

일단, 썸네일 사진에서 봤듯 방송국은 매우 큰 편인데 마찬가지로 식당 내부도 매우 쾌적하며 넓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그 뒤쪽으로도 더욱 넓었지만 식사하시는 사람들이 많아 내부를 다 찍을 수는 없었다. 또한 코로나 때문에 이곳에서는 아직까지는 상대와 마주 보며 밥 먹을 수 없다. 일렬로 먹어야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코로나 시국에 그것이 더욱 현명한 식사 규칙이라고 생각된다.

[EBS] 구내식당 메뉴

일단 50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식단이라니! 매우 합리적이고 만족스러웠다. 특별할 건 없지만,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에 좋았던 식사였다. 특히, 저 육개장이 제법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구내식당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매일매일 메뉴가 바뀐다는 것이다. 학창 시절, 급식시간이 되면 무슨 메뉴가 나올까 기대했던 건 누구나 해봄직한 추억 중 하나일 것이다. 언젠가 당신이 방송국에 들리게 될 일이 있다면, 그때는 어떤 맛있는 한 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까?

일산 EBS 구내식당 총평 (★★★★☆)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 한류월드로 281

● 영업시간 : 회사 내 식사시간

● 전화번호 : 1588 - 1580

● 주차 : 가능

● 휴무 : 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