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도림, 가성비 좋은 1인 샤브샤브 [강호연파]

by 혁꿀이 2021. 11. 27.
반응형

[강호연파] 내부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신도림 현대백화점에 위치하고 있는 [강호연파]이다. 이곳은 지하철 1호선, 2호선 신도림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백화점 내부에 입점해있는 식당이라 깔끔하고 청결하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ㄷ자형태로 되어있고 누구나 간편하게 1인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샤브샤브뿐만 아니라 1인 편백찜도 판매하고 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아무래도 백화점 푸드코트에 입점해있다 보니 자리가 협소하다. 테이블도 작아 아쉬웠다. 그럼, 혁꿀이와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강호연파] 메뉴판

샤브샤브는 1인 기준으로 소고기는 12900원, 돼지고기는 11900원이다. 육수는 맑은 가쓰오 육수와, 붉은 매운 해물육수 두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편백찜은 삼겹 수육은 14900원, 소고기는 13900원이다. 샤브샤브는 고기와 채소, 칼국수까지 함께 나오나 죽은 포함 되어 있지 않다. 그러므로 죽까지 먹는다면 사실상 소고기 샤브는 14400원, 돼지고기 샤브는 13400원인 셈이다. 필자는 소고기 샤브샤브 2개를 주문하였다! 육수는 맑은 육수로!

반응형

[강호연파] 소고기 샤브샤브

주문을 하자마자 곧바로 나온 소고기 샤브샤브이다. 개인적으로 백화점에 입점된 가게치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렇다 보니 고기의 질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구성으로는 피쉬볼 2개, 단호박, 청경채, 물만두, 숙주, 버섯, 배추 등등 여러 채소가 나오며, 그 위에 소고기가 함께 나온다. 소고기는 냉동이 나왔는데, 많이 질겼다.

[강호연파] 소스류

테이블 위에는 세 가지 소스와 육수가 준비되어있다. 스위트 칠리소스와 고메 다래 소스, 유자 폰즈 소스가 준비되어있는데 셋 다 샤브샤브한 소고기를 찍어먹기엔 안성맞춤인 소스들이다. 육수가 부족하다면 가쓰오 육수를 더 부어주면 된다.

[강호연파] 소고기 샤브샤브

갖가지 재료들을 넣고 샤브샤브 해 먹으면 된다. 1인 샤브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속도로, 비교적 청결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기가 질긴 것만 빼면 대체적으로 만족한 식사였다. 채소와 고기가 우려진 가쓰오 육수는 기가 막혔고, 가쓰오 육수에 데친 채소들은 언제나 먹어도 맛있다.

[강호연파] 칼국수와 야채죽

채소와 고기를 다 건져먹고, 마무리로 먹은 칼국수와 야채죽이다. 칼국수는 기본 사항에 포함되어있고, 야채죽은 1500원의 추가금액이 붙는다. 샤브샤브를 먹을 때면 배가 불러도 죽은 꼭 먹어야 한다. 이곳의 1인 샤브샤브는 칼국수 양이 꽤 많아서 배가 불러 2인 이서 야채죽은 하나만 추가시켜서 나눠먹었다. 가성비 좋고, 맛도 괜찮은 1인 샤브샤브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이곳 [강호연파]를 찾아가 보는 것이 어떨까?

[강호연파 밥굽남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총평 (★★★☆)

●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지하 2층
● 전화번호 : 02 - 2210 - 9707

● 영업시간 : 백화점 내 영업시간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