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방배동, 겨울엔 조개구이지! [조개창고]

by 혁꿀이 2021. 12. 19.
반응형

[조개창고] 내부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조개 창고'이다. 이곳은 조개구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조개 무한리필 집'으로는 독보적인 프랜차이즈이다. 혁꿀이가 소개해드릴 방배점 외에도 전국 곳곳에 지점이 있으니, 관심이 가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곳을 찾아보아도 좋을 것 같다. 이곳은 방배점이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7호선 내방역에서 더 가깝다. 내방역에서 도보 3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해있다. 일단 이곳은 가게 이름답게, 신선한 조개들이 창고에 쌓여있듯 진열되어있다. 필자는 겨울이 되면 유독 조개구이가 생각난다. 그럼 혁꿀이와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조개창고] 조개 진열대

가게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건 조개 진열대이다. 신선하고도 먹음직스러운 조개들이 우리를 반긴다. 조개의 종류로는 굴, 소라, 비단조개, 홍 가리비, 가리비 그리고 무한리필 집에선 보기 힘든 키조개와 전복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이곳은 조개 외에도 고기류도 무한리필도 즐길 수 있다! 즉, 육해공을 다 즐길 수 있는 가게인셈이다.

[조개창고] 메뉴판

이곳은 사실 메뉴판이랄 게 따로 없다. 인당 계산을 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지점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이곳 방배점의 조개구이와 조개찜 모두를 이용하는 가격은 성인 25500원, 초등학생 17500원, 미취학 아동은 12500원이다. 조개와 고기 모두 무한리필이지만, 라면과 칼국수 햇반 아이스크림 등은 추가금액이 붙는다. 또 하나 특징은 대부분의 무한리필 집이나 뷔페의 경우 시간제한이 있기 마련인데 이곳은 시간제한이 없다.

반응형

[조개창고] 고기, 라면 진열대

조개집이라고 고기 진열대가 뒤처지거나 그러지 않는다. 오히려 고기의 종류도 상당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고기 무한리필 집 보다 퀄리티가 높다고 생각될 정도다. 그 외에 셀프바에는 조개구이에 꼭 필요한 치즈라던지, 느끼함을 잡아줄 쌈무와 김치, 조개와 고기와 곁들여먹을 수 있는 찬 정도가 준비되어있다. 그럼 조개구이를 먹으러 떠나보자!

[조개창고] 조개구이

첫 번째로는 키조개와 전복 그리고 홍 가리비를 가져왔다. 불판이 그리 큰 편은 아니라, 키조개는 1~2개밖에 올릴 수 없다. 필자는 불이 좀 약해서, 불을 리필해달라고 부탁드렸다. 키조개나 전복, 홍 가리비 등은 전혀 비리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사진 속에 보이는 호일 그릇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담아 치즈와 함께 곁들여먹으면 금상첨화다.

[조개창고] 조개찜

조개구이를 즐기고 그다음 즐긴 조개찜이다. 필자는 이곳에 방문한다면, 구이보다는 찜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조개구이는 구워지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조개찜은 금방 쪄져서 맛있는 조개를 흐름 끊기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냥 물로 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개 육수가 준비되어 있어서 감칠맛 나는 조개찜을 즐길 수 있다. 조개찜의 단점을 굳이 꼽자면, 찜판이 작아 키조개는 찜을 해 먹을 수 없다. 한쪽에는 갖가지의 조개들을 찜을 하며, 또 한쪽에서는 키조개는 구워 먹는다면 그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맛있게 이곳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조개창고] 내가 먹은 조개들!

조개구이만 먹다 보면 자칫 물리기 쉽다. 그때 필요한 건 추가금액이 붙더라도 꼭 시켜야 하는 '라면'이다. 라면에 전복을 넣어 '전복라면'을 만들어 먹었는데 이게 별미더라. 조개로 인해 라면 육수가 한층 더 시원하고 얼큰해졌다. 또한 라면과 함께 먹으니 조개구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라면은 꼭 시켜먹는 것을 추천한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사랑하는 사람과 조개구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조개 창고 방배점] 총평 (★★★★★)

●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로 147 3층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 전화번호 : 050 - 71381 - 4923

● 주차 : X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