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조개박스] 수유에 위치한 조개구이 무한리필! <조개박스>와 <조개창고>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 본격 리뷰!⭐️

by 혁꿀이 2023. 8. 18.
반응형

[조개박스] 외관
[조개박스] 로고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수유동에 위치한 조개 무한리필 전문점인 <조개박스>이다.

이곳은 비교적 최근에 생긴 신상 맛집이다.

 

우리나라에는 '무한리필집'이 참 많다.

소고기, 돼지고기 무한리필부터 마라탕 무한리필에 심지어 딸기 무한리필 뷔페도 존재한다.

혁꿀이는 종종 무한리필집을 가곤 하는데, '조개' 관련된 무한리필 식당은 사실 '조개창고'밖에 안 가봤다.

아마 조개구이나 조개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개창고'는 어쩌면 들어봤을 수도 있겠다.

 

특히나 조개구이나 조개찜은 신선도가 생명이라, 무한리필을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과연 이곳은 어떨지!
혁꿀이의 만족도를 채워줄지!

그럼, 혁꿀이와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조개박스] 메뉴판

확실히 '조개 무한리필'이라 가격대는 제법 나가는 편이다.

'무한리필'이라는 타이틀을 건 여러 종류의 식당들 중에서도 조개는 특히 가장 비싼 군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단품으로 시키는 메뉴들도 있으나, 보통 이곳에 찾는 이유는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무한리필에 대한 가격만 짧게 짚도록 하겠다.

가격은 1인당 31,900원으로 조개구이와 주먹밥, 셀프바(라면 포함)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조개창고>는 무한리필을 즐길 때 조개구이와 조개찜 둘 다를 즐길 수 있는데, 이곳 <조개박스>는 구이 한 가지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아쉬웠던 점 중 하나이다.

조개전골을 즐기고 싶다면, 테이블당 19,900원을 추가해야 한다.

[조개박스] 기본세팅

기본 세팅이다.

아삭아삭한 김치와 자꾸 손이 가는 마카로니 샐러드, 그리고 조개구이에 빠질 수 없는 와사비를 푼 간장과 초고추장이다.

밑에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셀프바가 있어서 언제든 추가 반찬을 가지러 가도 된다.

[조개박스] 셀프바

이곳 셀프바에는 밑반찬 외에도, '라면'도 준비되어 있는데 이 것은 참 좋았다.

사실 조개만 먹다 보면 쉽게 물리기 마련인데, 칼칼한 라면을 먹으면 속이 풀린다.  

[조개박스] 조개 무한리필 2인

키조개와 가리비를 필두로 서너 가지 종류의 조개가 나온다.

<조개창고>와 <조개박스>의 차이를 적어보자면, 사실 필자 개인적으론 <조개창고>의 압승이다.

 

우선, 이곳 <조개박스>는 키조개는 1회에 한해서만 제공된다.

1인 1개.

즉, 무한리필 이면서 키조개는 무한리필이 안된다는 점이 아쉬웠다. *물론 키조개의 단가를 이해 못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가리비나 작은 몇 가지의 조개만 반복해서 먹다 보니 더 쉽게 물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조개창고>는 이보다 훨씬 많은 종류의 조개들이 구비되어 있다.

키조개는 물론이고, 전복까지 무한리필이다.

조개의 가짓수가 월등히 많아 필자 입장에서는 <조개창고>의 압승이다.

 

그러나 한 가지, <조개창고>보다 <조개박스>의 조개 퀄리티는 좋았다.

[조개박스] 소라찜

조개가 구워질동안 천천히 먹으면 되는 별미, 소라찜이다.

[조개박스] 리필

이렇듯, 리필을 하면 '키조개를 제외한 조개들'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 가리비만 먹게 된다.

다른 테이블을 봐도 마찬가지인데, 가리비만 먹다 보니 더욱 쉽게 물리는 경향이 있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조개박스] 날치알 주먹밥

'조개 무한리필'의 대가 <조개창고>와 <조개박스>의 차이를 적어보자면,


<조개창고>가 월등히 조개의 종류도 많고, 키조개나 전복도 무한리필도 먹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격대도 <조개박스>보다 저렴한 점!

그러나 위생적으로는 <조개창고>는 <조개박스>보다는 안 좋으며, 조개의 퀄리티도 <조개박스>가 한수 위다.

마지막으로, <조개창고>는 조개구이와 조개찜 둘 다 즐길 수 있다는 반면 <조개박스>는 구이만 즐길 수 있다는 점!

이 정도가 되겠다.

 

그럼에도 수유에서 혹은 그 근처에서 조개구이가 당길 때 들리기 괜찮은 조개구이 전문점이다.

가성비가 좋다고는 얘기하지 못하겠다만, 위생적으로나 조개의 신선도적인 면에서는 추천드리는 가게이다.

 

여름을 맞이하여 23.07.28일부터 23년 9월 30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은 이곳을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조개박스] 총평 (★★★☆ 3.5 / 5)
- 주소 : 서울 강북구 삼양로 131길 4
- 영업시간 : 매일 16:00 ~ 02:00
- 전화번호 : 02 - 990 - 2610
- 주차 : 가능
- 휴무 : 없음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