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보로쌀국수] 기대없이 들어갔다가, 만족한 곳! 현지의 맛 그대로! “보로쌀국수”

by 혁꿀이 2023. 9. 25.
반응형

[보로쌀국수] 외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우연히 들어갔다가 만족하고 온 가게인 [보로쌀국수]이다.

 

필자의 블로그를 유심히 본 사람이나 구독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겠지만, 혁꿀이는 쌀국수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쌀국수를 먹으러 베트남에 가본 적이 있을 정도니 말이다!

그래서인지 블로그의 약 300개 가까이 되는 글 중에 베트남 음식에 관한 소개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만큼 베트남 요리를 잘 알고, 맛을 많이 봐왔는데 우연히 현지의 맛과 비슷한 공간을 찾게 되어 포스팅을 결심했다.

 

이곳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에서 도보 3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보로쌀국수] 메뉴판

가장 메인이 되는(어쩌면 한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만 찍어봤다.

사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는데, '개구리 튀김'까지 존재한다!

이곳 메뉴판을 유심히 보다 보면, 우리가 베트남 현지를 돌아다니다 볼만한 메뉴들까지 존재하는데 그것이 참 좋았다.

반가웠달까?

 

사진 속의 메뉴를 보았을 때, 필자는 반쎄오와 짜조를 꼭 시키고 싶었으나 혼자 방문한 탓에 쇠고기 쌀국수와 월남쌈만 주문했다.

다음엔 우르르 와서, 여러 베트남 요리를 맛보아야지! 꼭!

[보로쌀국수] 내부

식사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방문한 터라 손님이 없어도 너무 없긴 했다.

이 넓은 식당을 나 혼자 전세내고 먹었으니 말이다.

 

워낙 중심가에 있는데, 제대로 된 베트남 음식을 팔다 보니 필자 입장에선 걱정되긴 했다.

정말 좋은 식당인데 손님이 없어 폐업하는 경우를 종종 봤기 때문이다.

[보로쌀국수] 테이블 세팅
[보로쌀국수] 쇠고기쌀국수

처음 소개해드릴 메뉴는 이곳의 메인메뉴라고도 볼 수 있는 '쇠고기 쌀국수(10,900원)'다.

고기 종류도 다양하게 그리고 푸짐하게 올려져 있고, 무엇보다 이 국물이 '진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제 '쌀국수' 혹은 '베트남 음식점'은 어디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베트남 음식점도 정말 많아졌다.

물론 한국식 베트남 요리도 맛있지만, 본토 베트남 음식을 먹을 때의 감동과는 비교할 수가 없다.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알 수 있겠지만 이곳은 찐 베트남 음식이다!

필자가 베트남 현지에서 먹었던 바로 그 맛이다.

먹는 내내 행복했으며, 베트남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다. (심지어 서빙분도 베트남 분인 것 같았다.)

[보로쌀국수] 월남쌈

두 번째 메뉴는 '월남쌈(6,000원)'이다.

보통 우리나라에선 '스프링롤'이라고 부르고, 베트남에선 '고이꾸온'이라고 부른다.

 

고기와 새우 그리고 소면과 채소를 넣은 월남쌈인데, 필자는 이 메뉴가 있으면 무조건 시킨다.

베트남 음식에서 고이꾸온은 그중 아주 기본 중에 기본이고, 스프링롤 한 조각을 집어먹으면 '직접 만든 건지, 다른 요리들의 수준은 어떤지' 대강이라도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어쩔 땐 보기만 해도 맛이 느껴지는 것도 있는 게 사실이다.

 

이곳 월남쌈은, 보기에도. 맛도. 합격이다.

[보로쌀국수] 총평 (★★★★★ 5/5 만점)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 7길 21 (지하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20 ~ 23:00
- 전화번호 : 010-6755-2888
- 주차 : 가능
- 휴무 : 없음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