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경불고기] 몸보신 제대로! 숯불 향 가득한 불고기 정식! “강경 불고기”

by 혁꿀이 2023. 10. 8.
반응형

[강경불고기] 외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올림픽공원 주변에 새로 오픈한 "강경 불고기"이다.

 

이곳은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약 30개 가까이되는 매장이 존재하는 대형 프랜차이즈다.

어쩌면 글을 읽는 누군가는 이 가게를 본 적이 있을 수도 있겠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강동구청점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신상' 가게이다.

주변 거리를 지나다닐 때마다 맛있는 숯불향이 솔솔 나길래 어딘가 봤더니 바로 이곳이었다.

 

이곳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강경불고기] 내부

우선 인테리어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가게답게 깔끔하고, 가게 분위기는 대체로 우드톤으로 가득 차 따듯하고 정갈하다.

또한 테이블 간 거리가 제법 떨어져 있어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다.

 

메뉴로는 불고기 관련한 메뉴가 가장 많고, 육회나 게장등 한식 위주의 메뉴들이 가득하다.
그럼에도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강경 불고기(17,000원)'으로 불고기와 더불어 새우와 전복등이 나오는 프리미엄 메뉴이다.

처음 가보는 가게에서 주문을 할 때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시키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혁꿀이는 오늘 '강경 불고기'로 주문! 

[강경불고기] 밑반찬
[강경불고기] 밑반찬 리필

주문을 하면, 곧바로 밑반찬이 나온다.

밑반찬의 종류가 참 다양한데, 여러 종류의 장아찌와 마카로니, 어묵 볶음, 깍두기, 우렁 쌈장등이 나온다.

밑반찬은 대체로 다 신선하며 간이 삼삼하여 밥반찬으로 좋다.

 

특히 필자 입맛엔 우렁쌈장이 맛있더라.

불고기를 우렁 쌈장에 콕 찍어먹으면,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과 꼬들꼬들한 우렁의 식감 덕분에 맛도 즐거움도 두 배이다.

 

사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밑반찬은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다.

그리고 밑반찬 리필 칸 옆에는 쌈채소 칸이 있는데 보기만 해도 신선한 채소가 한가득이다.

[강경불고기] 쌈채소 칸

쌈채소 칸에는 정말 다양하고 신선한 쌈채소들이 존재한다.

고기 먹을 때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상추와 깻잎 외에도, 적근대, 케일, 적겨자, 치커리, 당귀, 양배추 등이 존재하며 풋고추와 청양고추까지 있다!

 

채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쌈채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아할 만한 공간이다.

밑반찬과 마찬가지로 쌈채소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단, 밑반찬이나 쌈채소는 남길 경우 환경부담금을 내야 하니 먹을 양만 가져오도록 하자!

[강경불고기] 김치찌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강경 불고기'를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김치찌개'이다.

 

짭조름한 김치에(아마도 묵은지를 쓰는 것 같다) 조금의 고기가 들어있어서 칼칼한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불고기를 먹다가 느끼할 때, 이 김치찌개를 먹어주면 다시 입맛이 돈다.

김치찌개 양도 넉넉하게 나온다.

[강경불고기] 강경불고기

드디어 기다리던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강경 불고기(17,000원)'이다.

 

1인분에 17,000원이라는 금액이 다소 비싸 보일 수도 있지만, 정갈하고 맛있는 밑반찬과 신선한 쌈채소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필자 기준으로는 납득이 가는 가격이다.

가성비가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혁꿀이 기준으로는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주문을 하는 동시에 숯불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불맛이 살아있다.

다 먹을 때까지도 숯불향이 계속해서 남아있는 터라 끝까지 맛있게 식사를 했다.

신선한 쌈채소에 불고기와 전복, 새우를 넣어 입안 가득 넣으면 이게 바로 몸보신 아니겠는가!

 

조용하고 정갈한 공간에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불고기 정식을 먹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 "강경 불고기"를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강경 불고기 강동구청역점] 총평 (★★★★ 4/5)
- 주소 : 서울 강동구 성안로 7-13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L.O 21:00)
- 전화번호 : 02 - 470 - 8486
- 휴무 : 없음
- 주차 : 가능

위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