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산, 맛있는 참숯 숙성 양고기집 [성심어린]

by 혁꿀이 2021. 8. 1.
반응형
[성심어린] 간판

오늘 포스팅할 곳은 바로 일산에 위치하고 있는 숙성 양고기집 [성신어린]이다. 앞으로 일주일에 한두 번씩 일산을 방문하게 될 일이 생겼는데, 그 첫 번째 여정으로 방문하게 된 양고기 집이다. 이곳은 3호선 정발산역 가까이에 위치하고있어 접근성도 좋다. 향신료를 좋아하는 필자는 향신료(쯔란등)을 곁들여먹는 양고기를 참 좋아하는데, 입구에 들어갈 때부터 기대가 되었다. 그럼, 혁꿀이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성심어린] 내부

내부는 엔틱한 분위기를 주로 이루며, 우아하고 고급스럽다. 주인장님께서 가게 곳곳의 소품 하나하나까지 신경 쓴듯한 느낌이 든다. 또한 얼마 전 내부공사를 했다고 하는데, 그로 인해 매장 내부의 크기도 더 커졌다. 테이블 간의 거리도 널찍하니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하나 기억에 남는 건, 가게가 전체적으로 깔끔하다.

밑반찬 세팅은 깔끔하고 정갈하다. 하나 신기한건, 쯔란이 없는 양고기 집은 처음이었다. 아마 요청하면 나올 것 같았는데, 이 집의 방식대로 고기를 먹어보고 싶어서 따로 요청드리진 않았다. 고기를 찍어먹을 소스로는 핫소스와 와사비, 소금이 제공되고 밑반찬으로는 무생채와 땅콩, 장아찌, 상추 무침 등이 나온다. 그리고 커다란 후라이팬에 숙주가 잔뜩 올려져서 나오는데, 저게 별미더라. 양고기와의 궁합도 참 잘 맞고, 무한리필이다.

[성심어린] 양 생등심

이곳의 고기의 종류는 크게 네가지 종류가 있다. 뼈있는 고기(양 생갈비, 프렌치 랙) 그리고 뼈 없는 고기(양 생등심, 양념 늑간살)로 나뉜다. 필자는 오늘따라 뼈 발라먹기가 귀찮아서 그냥 뼈 없는 '생등심'으로 2인분 주문했다. 가격은 1인분에 2만원으로 저렴하진 않으나, 맛만은 그 값이 아깝지않을정도이다. 고기의 질이나 신선도가 훌륭하며, 맛은 더욱더 훌륭하다. 또한 고기 외에 여러 사이드 메뉴도 존재한다.

참숯에 구운 숙성 생 양고기기가 어찌 맛이 없을 수 있겠는가! 이곳은 양고기 손질부터 굽는 것까지 직원분께서 다 해주시니, 우리는 그저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숯의 향이 양고기에 입혀져 육즙 가득한 맛있는 양고기를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양은 그리 많지는 않은 편. 2인 기준으로 3인분은 시켜야 양이 찰듯하다. 하지만 필자는 추가 양고기 대신 여러 사이드 메뉴들을 주문해봤다.

첫 번째 사이드 메뉴는, '양 철판 볶음밥'이다. 자잘한 양고기가 들어가 있는 철판 볶음밥인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간장 베이스의 볶음밥이다. 두 번째로 나온 메뉴는 '김치말이 냉국수'로 개인적으론 사이드 메뉴 중 가장 맛있었던 메뉴로 기억된다. 특히, 이곳은 참숯으로 고기를 굽다 보니 화력이 좀 센 편이라 다소 덥기도 한데, 그때 시원한 국물을 들이켜면 금상첨화다. 마지막으로 나온 사이드 메뉴는 '새우 가지 튀김'이다. 사진 속으론 가늠이 잘 안되지만, 성인 주먹만 한 튀김이 6조각이나 나온다. 필자는 개인적으론 가지를 좋아하진 않는데, 이곳 가지 튀김은 맛있더라. 가지의 향과 튀김의 바삭함, 새우의 탱글함이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요리였다.


일산 [성심어린] 총평 (★★★★★)
양고기 특유의 잡내라던지, 평균적인 양고기 집의 위생이나 깔끔함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이곳을 가보는 게 좋겠다. 맛과 청결, 서비스가 매우 훌륭한 고급 양고기 집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메인인 양고기를 시작으로, 매우 다양하고 매력적인 사이드 메뉴들도 존재하니 이것저것 시켜먹어도 좋을듯싶다. 참숯향을 머금은 육즙 가득한 '생' 양고기를 맛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5번 길 86-1 108호
○ 영업시간 : 월~토 17:00 ~ 24:00 / 일 16:00 ~ 23:00
○ 전화번호 : 050 - 71490 - 5666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