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 칼칼하고 깊은 뼈해장국 [이대조 뼈다귀]

by 혁꿀이 2021. 6. 24.
반응형

[이대조 뼈다귀] 외관

2021년 6월 21일 월요일, 이른 저녁을 먹으러 간 [이대조 뼈다귀]. 얼마 전부터 칼칼한 뼈해장국이 먹고 싶어서 홍대 근처 뼈해장국집을 찾다가 블로그 평이 좋아 찾아가게 된 집이다. 이곳은 가게를 확장하여 재오픈했을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집으로, 이미 많은 단골들을 보유하고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이대조 뼈다귀] 내부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이른 시간에 방문한터라 가게는 한산했었다. 1인 식사를 하시는분들이 종종 보였는데, 1인 식사를 하기에도 적합한 곳이라 생각된다. 홍대에는 생각보다 1인 식사가 가능한 곳이 없기에 혼밥 하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이대조 뼈다귀] 메뉴판

메뉴는 크게 감자탕과 등뼈찜이 있고, 단일 메뉴로는 뼈해장국이 존재한다. 필자는 오늘 뼈해장국 1인을 주문했다. 뼈해장국은 9000원으로 필자 동네의 뼈해장국 가격에 비해 다소 비싼 감은 있지만, 가게가 홍대 초입에 존재하는 만큼 합리적이라고 본다.

메뉴를 시키자마자 나오는 밑반찬이다. 풋고추와 쌈장, 그리고 뼈해장국에는 빠질 수 없는 김치와 큼지막한 깍두기가 나온다. 가게 곳곳에 붙어있는 것처럼 이곳의 김치와 깍두기는 모두 국내산이므로 믿고 먹어도 된다. 부족한 반찬은 이모님께 말씀드리면, 다시 넉넉하게 채워다 주신다.

[이대조 뼈다귀] 뼈해장국

보글보글 뼈해장국은 금방 나오는 편이다. 필자가 뼈해장국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고기의 양과 국물의 맛이다. 첫째로 고기의 양은 넉넉하다. 튼실한 뼈가 2개 들어가 있으며, 각각의 뼈에 고기가 실하게 붙어있다. 고기에서 잡내도 안 난다. 둘째로 국물의 맛은 깊고 칼칼하다. 마지막으로 우거지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으니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다. 먹다가 육수가 모자라면 이모님께서 더 갖다 주신다.

[이대조 뼈다귀] 완국!

뼈해장국의 정석 같은 집이다. 혼밥을 하기에도 좋고, 홍대에서 이 정도 가격이면 나름 합리적이라고도 생각된다. 필자는 들깨가루를 좋아해서, 이모님께 더 받아 들깻가루도 듬뿍 넣어 먹었다. 만족했던 식사였던 만큼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서울 홍대 [이대조 뼈다귀] 총평 (★★★★)
든든한 국밥 한 그릇 먹으러 가기에도 좋고, 소주와 칼칼한 감자탕을 걸치러 가기에도 좋고, 아니면 거하게 술을 먹고 난 다음날 해장을 하러 가기에도 좋은 집이다. 홍대입구역에서도 매우 가까워 접근성도 좋고, 무엇보다 주차하기에 참 애먹는 홍대 근처에서 주차하여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좋다. 칼칼한 뼈해장국을 먹고 싶은 사람은 이곳 [이대조 뼈다귀]를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196
● 영업시간 : 00:00 ~ 24:00
● 전화번호 : 050 - 71321 - 9797
● 주차 : 가능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