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꿀이와 "맛집" 여행! 맛있으면 0칼로리!

분당, 간장게장이 무한리필!? 신선한 해산물요리 [연안식당]

by 혁꿀이 2021. 6. 30.
반응형
[연안식당 서현점] 외부

2021년 6월 28일 월요일, 저녁을 먹으러 방문한 [연안 식당]. 며칠 전에 방문하여 포스팅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방문하였다. 그만큼 필자가 자주 가는 식당이며, 좋아하는 식당이다. 자극적이지않은 그리고 신선한 산해진미를 먹고 싶을 때마다 찾는 집이다. 저번 포스팅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더욱 세세한 포스팅을 준비했으니 기대하시라!

[연안식당] 메뉴

이곳은 크게 '밥메뉴'와 '술 메뉴'로 나뉘어있다. 필자는 밥을 먹으러 간 것이라 밥 메뉴를 시켰지만, 이곳은 술 마시러 가기에도 좋다. 해산물 자체도 신선하고 깔끔하며 가격도 합리적이라고 생각된다. 오늘은 저번과 마찬가지로 '꼬막 비빔밥'을 주문하였다. 참고로 꼬막 비빔밥은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

[연안식당] 밑반찬

주문을 하면 '즉시' 나오는 밑반찬이다. 미리 세팅이 되어있나 본지, 정말 금세 나온다. 밑반찬의 종류는 개인당 삼삼한 바지락 미역국이 나오고, 그 외의 간장게장. 콩나물. 김치. 김. 갯고동(다슬기)가 나온다. 김에 찍어먹을 간장은 따로 나오지 않아, 간장게장의 간장에 찍으먹으면 된다. 놀라운 건 간장게장을 포함한 모든 밑반찬이 '무한리필'이라는 점이다.

저번 포스팅에서 못 찍어서 아쉬웠던 '반찬 리필 칸'이다. 맛있는 간장게장을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퍼가도 된다. 무한리필이라고 대충 만들거나, 맛없는 게장이 아니다. 꽤 맛있는 게장이다. 게의 크긴 작지만, 게장 소스를 밥에 슥삭슥삭 비벼 먹다 보면 밥 한 공기는 뚝딱이다. 참고로 알배기는 없다.

[연안식당] 꼬막 비빔밥

맛있게 밑반찬을 먹다 보면, 금세 음식이 나온다. 필자는 밑반찬으로 내어준 콩나물을 항상 함께 비벼먹곤 하는데, 궁합이 참 좋다. 그러고 나서 연안식당에서 직접 만든 참기름을 솔솔 뿌리면 그야말로 밥도둑이 아닐 수가 없다. 꼬막은 손질을 잘해서인지 모래라던가 이물질이 전혀 씹히지 않고, 비린내도 없다. 필자가 연안식당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며 추천하는 메뉴이다.

[연안식당] 참기름

각 테이블마다 참기름이 존재하는데, 이 참기름은 연안식당에서 직접 만든 참기름이다. 정말 고소하고 무엇보다 건강한 맛이다. 이 참기름은 워낙 인기가 좋아 식당에서 따로 팔 정도다. 그만큼 맛있다.

완밥!

정신없이 비빔밥을 한입 한입 먹다 보면, 어느새 그릇은 깨끗해진다. 완밥!

분당 [연안식당] 총평 (★★★★☆)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적으로' 만족할만한 집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가격대가 있는 건 사실이다. 이곳에 식사를 하러 갈 때면, 1인당 최소 만원 이상의 값을 지불해야 하지만 필자는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된다. 그만큼 맛있고 추천드릴만하다. 연안 식당은 전국 곳곳에 지점이 있으니, 아직 안 가본 사람이라면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3번 길 1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전화번호 : 031 - 705 - 8005
● 주차 : 가능 (2시간 무료주차)
● 휴무 : X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혁꿀이의 연안식당 포스팅 1탄을 보러 가려면
https://you-1124.tistory.com/80

분당, 깔끔하고 건강한 해산물식당 [연안식당]

2021년 6월 17일 목요일, 저녁을 먹으러 방문한 분당 서현동의 [연안식당]. 이곳은 해산물 식당으로 이미 전국적으로 자리를 잡아버린 맛집으로, 전국 곳곳에 지점을 두고있다. 그렇기에 포스팅도

you-11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