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분당, 맛있는 돼지갈비집 [천지연]

by 혁꿀이 2021. 7. 5.
반응형
[천지연] 외관

2021년 7월 4일 일요일, 점심을 먹으러 방문한 분당 서현동의 [천지연]. 분당 율동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돼지갈빗집으로 오래된 유명한 맛집이다. 필자는 돼지갈비를 먹으러 갈 때면 [서현궁]이나 여기 [천지연]을 들리곤 한다. 이곳은 [서현궁]보다 맛이나 가격 부분이 저렴하나, 그래도 맛있는 돼지갈빗집임에는 틀림없다.

[천지연] 외관 2

외관은 고풍스러운 한옥으로 되어있으며, 식사시간에 이 집을 들린다면 웨이팅은 필수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천막 안에 들어가 기다리다 보면, 직원분께서 호출해주신다. '점심 메뉴'도 진행한다고 하니, 근처에서 점심을 할 일이 생기면 들리는 것도 좋겠다.

[천지연] 메뉴

맛있는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은 즐거우면서도 설렌다. 약 20-30분 정도의 웨이팅을 끝내고 내부에 들어왔다! 이곳의 메뉴는 크게 점심메뉴와 육류로 나뉘어있는데, 육류는 저녁 메뉴라고 보면 된다. 필자는 오늘 '생한돈 양념구이(18900원)'으로 주문하였다.

[천지연] 내부

이곳 내부는 외부와 마찬가지로 고풍스러운 느낌을 띄고 있으며, 우아한 목재들을 사용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이곳 특징은 의자가 없다. 전 좌석이 '좌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천지연] 밑반찬

음식 세팅은 무척 빠른 편이다. 필자는 이곳의 밑반찬들을 참 좋아하는데,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있다. 사진 속에 보이는 밑반찬들 외에 샐러드와 김치, 그리고 상추쌈도 내어주신다. 필자는 밑반찬들 중 '취나물'을 참 좋아한다. 여기 취나물을 먹고 나면, 다른 데서 주는 취나물은 못 먹을 정도로 맛있다. 밑반찬은 언제든지 넉넉히 다시 리필해주시니 마음껏 먹어도 된다.

[천지연] 생한돈 양념구이

사진 속에 보이는 한 덩이가 1인분이라고 보면 된다. 갈비 자체도 매우 맛있는데, 참숯에 구워 먹다 보니 그 맛은 더 좋아질 수밖에 없다. 연탄 고기도 있고, 철판 고기도 있고 다양한 조리방법이 존재하지만 혁꿀이의 생각엔 고기는 참숯이 단연 최고인 것 같다. 청정 갈비와 다르게 한돈 갈비는 국내산 한돈을 써서 더욱 믿을 수 있고, 더더욱 맛있다.

[천지연] 후식 된장찌개

이곳의 후식 메뉴는 옛날 국시, 동치미 국시, 재래식 된장찌개 이렇게 세 가지로 준비되어있다. 쉽게 말하자면 뜨거운 국수, 차가운 국수, 밥이 있는 셈이다. 후식 메뉴도 가격이 참 착하다. 필자가 먹은 '재래식 된장찌개'는 구수하며 깊다. 기름진 갈비를 해장(?)하기에 딱 좋은 식사임에 틀림없다. 식사를 다 마치고 나면 살얼음이 동동 띄어진 수정과를 주신다. 항상 갈 때마다 맛있게 그리고 배부르게 먹고 오는 집이다. 율동공원 근처에서 멋진 공원의 전망을 누리며 맛있는 돼지갈비를 먹어보고 싶은 사람은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 분당 [천지연 총평] (★★★★☆)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0번 길 7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전화번호 : 031 - 705 - 7070
○ 주차 : 가능
○ 휴무 : X

>>> [천지연]만큼 맛있는 [서현궁] 돼지갈비 포스팅을 보고 싶다면?
https://you-1124.tistory.com/9

★경기도 성남, 분당 참숯 갈비의 원조 [서현궁]

21년 3월 30일, 이른 저녁을 먹으러 들른 서현궁. 나는 이곳의 돼지갈비를 무척 좋아한다. 적어도 한 달에 한번 이상은 꼭 들리는 돼지갈비 맛집. 고풍스러운 내부와 정겨운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

you-1124.tistory.com


위 포스팅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